이성근 화백, 대형 황소 그림 3점 건국대에 기증

뉴스1 제공 2014.03.21 15:15
글자크기

황소의 움직임 표현한 대형 수묵화 기증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이성근 화백(왼쪽)과 황소그림, 송희영 건국대 총장. (건국대 제공)  © News1이성근 화백(왼쪽)과 황소그림, 송희영 건국대 총장. (건국대 제공) © News1


건국대는 현대미술작가 이성근 화백(65·건국대 대학원 초빙교수)이 지난해부터 세 번에 걸쳐 대형 황소 그림 3점을 기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화백은 전날 오후 건국대를 상징하는 황소의 힘찬 움직임을 포착한 150호 짜리 대형 전통 수묵화 그림 작품 '힘'을 송희영 총장에게 전달했다.



이 화백은 "젊은 학생들이 육체적 힘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마음의 힘과 신념의 힘, 지식의 힘을 길러 장애물을 뚫고 돌진하라는 의미로 '힘'을 주제로 작품을 그려 기증했다"고 밝혔다.

송 총장은 "소중한 마음과 함께 예술적 가치가 뛰어난 작품을 지속적으로 기증해 줘 감사하다"며 "문화적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생이 많이 볼 수 있는 장소에 전시하겠다"고 말했다.



이 화백은 지난해 4월과 9월에도 건국대를 상징하는 황소그림을 기증한 바 있다. 지난해 4월 기증한 작품은 학생회관에, 9월 기증한 작품은 도서관 1층에 전시돼 있다.

제 6회 이당 미술상을 수상한 이 화백은 미국 워싱턴주 다다모힐 갤러리 전속작가로 활동한 바 있다. 먹(墨)과 색(色)을 이용해 동서양의 조화로움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