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판위의 두 여왕 '김연아 vs 이상화' 스타일 파헤치기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나현 기자 2014.02.07 09:00
글자크기

미녀 스포츠 스타들의 일상 모습과 화보를 통한 패션스타일 비교 분석

국가 대표 실력과 더불어 연예인 같은 외모와 개성 있는 스타일의 스포츠 스타들은 어딜 가나 스포트라이트를 받는다. 최근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에 참가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빙판 위의 두 여왕 김연아, 이상화 선수가 대표적이다. 경기장 밖의 모습과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매력 넘치는 화보를 통해 보는 두 미녀 스포츠 스타의 스타일을 전격 분석해봤다.

◇피겨 스케이팅 여왕 김연아…우아 vs 시크



/사진=이기범, 홍봉진, 이동훈 기자, 머니투데이 DB /사진=이기범, 홍봉진, 이동훈 기자, 머니투데이 DB


빙상에서 화려한 기술과 안무를 선보여 세계를 주목시킨 김연아는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는 대표적인 스포츠 스타다. '소치 미녀 3총사'의 한 사람으로도 꼽힌 김연아는 경기장 밖에서 어떤 스타일을 선보일까. 각종 CF와 행사장의 초대 손님으로도 환영받는 김연아는 주로 청순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의 패션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주로 무채색이나 베이지색 계열의 스타일리시한 의상을 선택해 고급스러움 더했다.

/사진=로만손, 바자/사진=로만손, 바자
최근 소녀 같은 이미지를 탈피해 도시적이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변신한 김연아는 화보촬영에서 그 매력을 더했다. 시크한 외모와 어우러지는 무채색과 스킨톤의 패션 스타일링은 더욱 그녀의 매력 지수를 더욱 높였다. 특히 김연아의 동양적인 페이스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스모키 메이크업은 그윽한 눈매와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해 이지적인 느낌을 물씬 풍겼다.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이상화…캐주얼 or 섹시

/사진=이상화 트위터, 페이스북 /사진=이상화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츠 계열의 미녀 선수로 급부상하고 있는 이상화는 평소 캐주얼하면서도 스포티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것으로 보인다. 운동복 차림을 제외하고 주로 캐주얼한 맨투맨 티셔츠와 니트웨어를 매치하는 이상화는 편안하면서도 실용적인 옷차림의 스타일을 선보였다. 특히 다양한 액세서리와 평소 경기에 대한 압박감을 완화시키기 위해 취미로 하게 됐다는 네일아트는 그녀의 캐주얼한 스타일에 포인트를 준다.

/사진=에스콰이어/사진=에스콰이어
전속력인 스피드를 내며 나아가는 강인한 운동선수 이미지가 강했던 이상화 선수는 최근 화보 촬영을 통해 섹시하고 매력적인 여성미를 드러냈다. 평소 스포티한 이미지의 이상화는 화보에서만큼은 맥시드레스 스타일링으로 도발적인 느낌을 표출했다. '꿀벅지'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그녀는 자신의 매력 포인트인 각선미를 은연히 드러내며 섹시한 매력을 뽐내기도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