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NFC 품은 휴대형 블루투스 스피커 ‘COWON SP2’ 출시

머니투데이 김하늬 기자 2013.10.30 17:08
글자크기

NFC 센서 탑재, 스마트폰 등 블루투스 지원하는 기기와 원터치로 간편하게 연결

코원 (25원 ▼27 -51.92%)시스템이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하는 휴대형 블루투스 스피커 ‘COWON SP2(이하 SP2)’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코원이 30일 새롭게 출시한 휴대형 블루투스 스피커 'SP2' 이미지(사진제공=코원)↑코원이 30일 새롭게 출시한 휴대형 블루투스 스피커 'SP2' 이미지(사진제공=코원)


SP2는 근거리무선통신(NFC) 센서와 블루투스 4.0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MP3 플레이어 등 다양한 기기와 무선으로 손쉽게 연결해 고품질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고성능 포터블 스피커다.

SP2 상단에 내장된 NFC 센서에 스마트폰 등 NFC 지원 기기를 가볍게 터치하면 바로 연결되는 ‘원터치 페어링’으로 제작됐으며 필요에 따라 간편하게 블루투스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AUX-IN 단자도 갖추고 있어 유선 연결도 가능하다.



무게는 휴대하기 편리하게끔 340g의 초경량으로 제작됐고, 방송 전문장비에 사용되는 무선용 고품질 압축전송 코덱 APT-X를 탑재했다.

여기에 원격조절이 가능한 AVRCP를 지원하여 상단 버튼으로 음악의 재생, 정지 및 곡 이동이 가능하고 페어링 모드 진입, 스마트폰 음성 명령 실행 등도 버튼 터치로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자체 내장 배터리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다. SP2의 가격은 6만9000원이다.



박남규 코원 사장은 "SP2는 코원의 차별화된 음향 처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실감음질 사운드와 편리한 휴대성, 세련된 디자인까지 고루 갖춘 고성능 스피커다"며 "앞으로도 음질 명가를 이어가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