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리큅에 따르면 2010년 9월 오픈한 리큅이샵의 회원 수가 현재 2만 1,500명에 달한다. 지난해 말 8,000명 선이었지만 올해 부쩍 늘었다. 올 들어 하루 평균 46명이 리큅이샵에 가입한 셈이다. 단순 방문자 수가 아닌 정식 가입 절차를 밟은 회원들이란 점을 감안하면 중소 제조업체의 단독 쇼핑몰로는 이례적인 수치다.
리큅이샵의 경우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하지 않기 때문에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는 게 강점이다. 그 만큼의 차액을 소비자에게 쿠폰 형태로 돌려주므로 회원이 늘 수밖에 없다는 평가다.
리큅이샵에서는 리큅의 핵심 제품인 식품건조기를 비롯해 블랜더, 와플메이커 등을 판매하고 있다. 공식 수입 제품인 후버 청소기도 판매 중이다. 아울러 시장에서 베스트 아이템으로 꼽히는 헨켈 쌍둥이칼과 리홈 밥솥 등 월 1가지 제품을 선정해 최저가로 파는 럭셔리샵 코너를 운영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