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푸드, 바로화덕치킨 인기 요인은?

대학경제 임덕진 기자 2013.10.18 11:23
글자크기
에스엠푸드, 바로화덕치킨 인기 요인은?


에스엠푸드가 출시한 화덕치킨 브랜드 ‘바로화덕치킨’이 창업 초반부터 알려지면서 관심을 얻고 있다.

화덕 치킨은 후라이드치킨이나 양념치킨처럼 기름에 튀기거나 양념으로 버무린 치킨과 달리 기름기를 뺀 담백한 맛으로 치킨 고유의 풍미를 살려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화덕 조리 방식은 ‘웰빙 트렌드’도 반영해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좋아할만한 아이템이다.

바로화덕치킨은 화덕 중에서도 황토로 만든 화덕에서 치킨을 조리한다. 황토에서는 인체에 이로운 성분인 세라믹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나와 먹는 이의 건강과도 직결된다. 실제로 이곳의 브랜드 콘셉트는 'Let's Health Together(다 같이 건강해집시다)'다.



메뉴도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20여 가지 천연 한방 재료로 만든 양념을 사용해 단순해질 수 있는 화덕치킨을 다양화하고 있다.

기본 치킨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소금구이 화닭부터 스파이시 화닭, 스위트 화닭, 데리야끼 화닭 등을 뼈 있는 메뉴와 같은 메뉴를 뼈 없이 즐길 수 있는 순살 메뉴로 구분했으며, 튀김옷을 입혀 바삭함을 더한 크런치 메뉴도 추가했다.



이와 더불어 메인메뉴 주문 시 칠리, 머스타드, 핫, 알싸, 타르타르, 데리야끼 소스 중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마늘치킨과 낙지와 치킨을 결합한 착한낙지치킨, 문어와 함께 먹는 착한문어치킨을 새로 출시하기도 했다.

바로화덕치킨이 알려지면서 본사로 창업을 문의하는 전화도 늘고 있다. 예비창업자를 사로잡는 요인은 재료와 소스 등 모든 물류를 본사에서 직접 가공하고 생산하기 때문에 물류비가 저렴하다는 것이다.

프랜차이즈를 창업하려면 다소 비싼 물류 구입비 때문에 망설이게 되는데, 이곳은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모든 물류를 본사가 직접 관리하고 있다. 바로화덕치킨은 지난 3월 직영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6개의 가맹점을 계약 완료한 상태다.


에스엠푸드 관계자는 “본사가 직접 가맹점을 관리하는 방식은 가맹점 입장에서는 비용 절감은 물론 가게 운영 면에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된다”며 “지금도 가맹점 개설을 묻는 문의가 점점 늘고 있는 추세라 이와 관련된 창업설명회도 조속히 발표하겠다”라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