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애환? 이 '앱'으로 한방 날려봐?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2013.08.31 09:00
글자크기

[Smart다이어리]직장생활 애로사항 언제 어디서든 해결하도록 돕는 앱 주목

샐러리맨의 애환을 담은 웹툰 ‘미생’이 누적 조회 수 6억건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며 막을 내렸다. 이 웹툰이 이렇게 인기를 얻은 이유는 직장인들로부터 공감을 얻었기 때문. 직장생활의 애환을 웃음과 감동으로 풀어냈다.

자신의 이야기 같은 이 웹툰을 보면서 직장인은 잠시마나 통쾌함을 느낀다.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해방구인 셈이다. 이에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직장인의 해방구 역할을 하며 애환을 덜어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이 무엇이 있는지 찾아봤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부수입 올려보자

22


기업에서는 계속되는 불황으로 급여 인상이 될 리 만무한 상황. 이에, 얇아진 지갑을 매우기 위해 투잡(two job)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시간 여유가 없기 때문에 쉽지 않다. 이에 부업으로 위험부담이 없고 손쉽게 할 수 있는 ‘앱테크’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앱디스코의 ‘애드라떼’는 광고를 보고 퀴즈를 풀거나 앱을 다운받는 등 다양한 광고 상품에 따라 적립금을 지급하는 모바일 보상 광고 앱이다. 광고 한 편당 30초 정도로 보기에 부담 없고, 적립금은 100 ~ 5000원 사이이다. 한 달에 적게는 3만원에서 많게는 10만원까지 적립금을 모을 수 있다.



출퇴근 시간이나 점심시간, 쉬는 시간 등 여유 시간을 활용하면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고 언제든지 돈을 벌 수 있다.

◇스트레스는 가벼운 명상으로

직장인 애환? 이 '앱'으로 한방 날려봐?
직장인들 중 상사, 동료와의 인간관계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로부터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힐링 앱을 사용하면 직장생활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자연의 소리-10분간 휴식’은 빗 소리, 숲 소리, 파도 소리, 악기 소리, 동물 소리 등의 소리에 고유한 리듬을 담아 스트레스를 해소에 도움을 준다. 특히, 화장실, 비상구 등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사용 가능해 마음을 가라앉히고 싶을 때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자연의 소리는 음향 전문가에 의해 녹음되고 편집된 고음질의 소리로 이용자가 직접 재생목록을 지정해 본인이 듣고 싶은 소리를 감상할 수 있다. 타이머를 설정하면 잠들기 전 시원한 빗소리와 개구리 소리를 함께 들을 수 있다.

◇출퇴근 시간 활용해 영어 공부하고 승진한다

직장인 애환? 이 '앱'으로 한방 날려봐?
많은 회사에서 영어 직무 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정기적으로 직원들의 토익이나 영어말하기 점수를 확인하며 인사고과에 반영하고 있다. 이에 따로 시간을 내어 영어 공부를 하기 힘든 직장인들에게 영어공부를 도와주는 앱은 필수다.

‘토익 연금술’은 업무로 바쁜 직장인들이 출퇴근 시간을 활용해 틈틈이 토익 어휘를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하루 20개씩 총 54일동안 1080개의 핵심 단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모르는 단어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따로 저장되고 복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암기한 단어를 확인하기 위해 퀴즈를 풀 수도 있으며, 자동학습 기능이 있어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화면과 음성으로만 단어를 암기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