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품으로 발품 줄이는 스마트한 결혼 준비, 앱 하나면 OK!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2013.05.18 11:39
글자크기

[Smart다이어리]준비부터 식장까지 앱과 만나 더욱 간편해진 결혼 완전 정복

바쁜 일상 속에서도 틈틈이 결혼 준비를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이 인기를 얻고 있다.

5월을 맞아 본격적인 결혼시즌이 시작되면서 바쁜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 예비부부들의 효율적인 결혼 준비를 돕는 일명 '결혼 도우미 앱'이 각광을 받기 시작한 것.

특히 최근 들어 질 낮은 서비스로 결혼식을 망치거나 계약을 일방적으로 파기한 뒤 잠적해버리는 웨딩업체가 많아 결혼 준비에 직접 팔 걷고 나선 예비부부가 증가하는 추세. 스마트폰 하나면 뷰티케어, 웨딩플래너, 스케줄러 등 혼자서도 한결 간편한 결혼 준비가 가능해진다.



◇알뜰하게 예뻐지는 비결, '뷰티라떼'

뷰티라떼 앱 화면 캡처뷰티라떼 앱 화면 캡처


올 봄, 누구보다 아름다운 신부로 주목 받고 싶다면 믿고 맡길 수 있는 전문 뷰티업체를 통한 체계적인 피부 및 몸매 관리는 필수다.



'뷰티라떼'는 정확한 뷰티 숍 정보에 할인까지 제공 받는 뷰티 전문 앱이다. 현재 강남 지역을 중심으로 마사지, 네일아트, 스킨케어 등 50개 뷰티 숍과 제휴를 맺어 서비스 중이다. 매달 지역 기반의 뷰티 매거진도 발행해, 오프라인으로도 풍부한 뷰티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직접 방문한 회원들의 정직한 리뷰와 평가를 통해 허위, 과장 광고에 대한 걱정 없이 자신에게 꼭 맞는 외모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각종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방문 후 리뷰를 작성하면 라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등 리워드 기능에도 충실해 아름다운 새신부로 거듭나는 동시에 앱테크로 실속까지 챙길 수 있다.

◇내 손 안의 웨딩플래너, '아이웨딩'


'아이웨딩'에서 웨딩홀 검색 기능 화면'아이웨딩'에서 웨딩홀 검색 기능 화면
'아이웨딩'은 매번 회사에 양해를 구하고 직접 발품을 팔아 드레스 숍과 촬영 스튜디오, 결혼식장 등을 방문하던 예비부부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앱이다.

터치 몇 번으로 실제 미팅 시 마시게 될 차를 주문도 하고 각종 앨범과 화보 등 결혼상품 상담을 단계별로 받을 수 있는 웨딩플래너 서비스를 한다. 이용자는 스마트폰으로 웨딩 앨범 샘플과 화보, 드레스 등 각종 웨딩 상품을 열람할 수 있고, 각 단계별 상담과 안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도 있다. 상담한 내용은 데이터로 고스란히 저장되며 단순히 1회성 상담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향후 실제 결혼 준비가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데이터화 된다.

특히 아이웨딩은 지난 10년간 축적한 웨딩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바일용 안내 프로세스를 구성, 전통 웨딩 서비스를 IT 기술과 접목시키며 최근 지식경제부가 주관한 유망 서비스업 해외진출 사업 부문 10대 서비스 분야 대표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결혼 준비에도 메모는 필수, '웨딩노트'

웨딩노트. 일정, 디데이, 예산 기능 등을 제공한다.웨딩노트. 일정, 디데이, 예산 기능 등을 제공한다.
결혼식과 같은 중대사 준비엔 항상 실수가 따르기 마련. 결혼 예산부터 혼수 리스트까지 꼼꼼히 적어가며 정리하면 바쁜 와중에도 큰 실수를 줄일 수 있다.

'웨딩노트'는 결혼을 준비하는데 있어 안성맞춤인 일정관리 앱이다. 총 기본 예산, 항목별 예산 배정, 그리고 결혼 예정일부터 정확하게 기재하는 것부터 신혼집, 예식, 혼수 그리고 예단과 예물과 같은 예산을 미리 정해놓으면 전체 예산, 책정 예산, 예정 비용과 실제 지급 금액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도표를 통해서 예산을 맞춰나갈 수 있다.

또한 평균적으로 결혼할 때 필요한 할 일 목록이 있어 스튜디오, 결혼식 당일과 신혼여행 가방 체크리스트 등을 지원하며 조금 더 편한 결혼 준비가 되도록 돕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