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하누 ‘AZ쇼핑’ 일산점 오픈.. 한우·한돈 각 50마리를 반값에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5.07 19:33
글자크기
다하누 ‘AZ쇼핑’ 일산점 오픈.. 한우·한돈 각 50마리를 반값에


축산물종합쇼핑센터 다하누 ‘AZ쇼핑’ (www.azshopping.co.kr 대표 최계경)이 지난 6일, 경기도 일산 덕이동에 네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AZ쇼핑’ 일산점에는 한우, 한돈, 계육, 양념육, 햄, 소시지 등 고기의 모든 종류가 구비돼 있으며 각종 부대 품목들도 함께 취급해 원스톱쇼핑 매장으로 운영, 소비자들이 한 곳에서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오픈을 기념해 15일간 한우와 한돈 각 50마리를 반값에 만나볼 수 있는 파격 특가 행사를 준비했으며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농업인이 기른 유기농 한우 시식회’가 함께 진행된다.

우선, 5월 17일까지 100g을 기준으로 다하누의 인기 한우 구이 상품인 등심, 안심, 채끝, 안창살 등의 품목을 2,980원에 판매하며 불고기, 국거리, 장조림 등의 정육 상품은 1,980원에 제공한다.



몸보신 대표 상품인 사골, 우족, 꼬리 등이 1000원도 안 되는 가격인 780원에 판매되며 한우 구이용 상품 한 팩을 만원에 판매하는 코너도 함께 운영한다.

또 친환경, 무항상제 한돈인 국내산 돼지 목살, 항정살, 삼겹살 등의 구이 상품은 1,280원부터 판매하고 등심, 안심 등의 정육 품목은 580원에 제공한다.

여기에 강원도 영월 다하누촌에서 산지 직송한 신선한 육회와 육사시미 한접시(250g)가 각각 8,000원에 제공되며 품목에 제한 없이 고기를 구매한 모든 고객들에게는 100% 국내산 돼지 불고기 1팩(400g)을 무료로 증정해준다.


이 외에도 양념토시살, 고추장불고기 등 다양한 품목의 양념육 할인 이벤트와 다하누의 인기 가공품인 한우 곰탕, 고로케, 비프 스테이크, 짜장, 카레 등의 덤 행사도 함께 진행되며 다하누 멤버쉽 가입 고객 전원에게 다하누 곰탕 한 팩을 무료로 증정해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한민국 최저가’를 모토로 탄생한 고기백화점 다하누 ‘AZ쇼핑’은 산지에서 축산물을 직접 구매해 불필요한 유통 절차를 대폭 축소하고 다하누가 갖는 마진을 최소화해 전 품목을 전국 최저가로 책정, 대형마트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을 원칙으로 기획됐다.

지난 2011년 판교와 수진역에 매장을 오픈한 이래로 연일 매출 기록 행진을 이어 나갔으며 그 성장에 힘입어 2013년 1월엔 동탄점을, 5월엔 일산점을 연이어 오픈하게 되었다.

한편, 이번 일산점은 창업자의 위험부담을 줄이고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프랜차이즈 업체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형태의 가맹 방식을 내놓으며 주목 받고 있다.

매장을 본사가 운영해본 뒤 안정적으로 수익이 나는 곳만을 대상으로 지분의 70%는 여러 투자자에게 매각하고 30%는 본사가 지분을 갖고 공동으로 점포를 운영하는 형태다.

또 지분을 투자한 가맹사업자는 다달이 배당금을 받고 원하면 매장에서 일도 할 수 있어 은퇴 뒤 안정적 수익을 원하는 중, 장년층의 노후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