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샤워 효과로 편안하고 쾌적한 아침을 맞이해 보자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5.02 17:33
글자크기
녹색샤워 효과로 편안하고 쾌적한 아침을 맞이해 보자


편백나무는 사람과 가장 잘 맞는 나무이며 각종 해충, 병균, 박테리아 등으로부터 자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강력한 피톤치드 정유를 발산하는데, 천연 향균물질인 이 피톤치트를 다른 수종보다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

피톤치드는 살균, 향균 작용이 우수하여 집먼지진득기와 각종 세균의 번식을 막아 위생적이며, 천연 목향 히노끼 치올의 정화작용과 산림욕 효과로 매일 편안하고 쾌적한 아침을 선사하도록 돕는데, 산림욕은 녹색샤워라고도 하며 활엽수보다 편백나무 같은 침엽수 숲에서 더욱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편백나무는 진정작용으로 쾌적한 느낌을 갖게 하며 수면 시간을 연장하고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요즘처럼 기온이 올라가고 강수량이 조금씩 늘어나면서 집 안에 습기가 차고 일출 시간이 빨리져 잠이 깨기 쉬운 봄철에 집 안에 두면 인체에 매우 유용하다.

현재 온라인 도매시장 도매꾹(domeggook)에서 판매되고 있는 편백나무 원형칩은 입욕제, 베갯속 용도로 주로 사용되며 망사 등에 넣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집먼지진드기 활동을 저해시키기 위해 소파나 이불 근처에 두어도 되고 베개에 채워 수면을 취할 수도 있으며, 입욕제로 사용하면 은은한 향기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도록 도와 준다.

올 봄에는 탈취제보다 악취를 확실히 제거해 줄 뿐만 아니라 활력 넘치는 생활 유지에 도움을 주는 편백나무를 집 안 곳곳에 두어 정서 안정과 함께 매일 아침 쾌적한 기분을 만끽해 보는 건 어떨까.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