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직접 체험한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4.25 16:33
글자크기
고객이 직접 체험한다..


GS리테일이 고객과의 스킨십을 강화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지난 22일(월) 고객들과 함께 산지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사전 모집을 통해 선발된 ‘GS FRESH 원정대 2기’(고객 체험단 명칭) 40명과 함께 충북 제천의 회유림을 방문해 산림욕 체험, 산나물 채취 및 요리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체험 행사는 GS리테일과 MOU를 체결한 산림조합중앙회와 손잡고 진행되었으며 실제 고객들에게 GS리테일에서 판매하는 봄나물을 소개하고 그 신선함을 느껴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GS리테일은 지난 해 12월 ‘GS FRESH 원정대 1기’와 함께 GS수퍼마켓에서 판매하는 통영의 굴을 산지에서 느껴 볼 수 있는 ‘통영 굴 체험’을 진행한 바 있다.

통영 굴 체험 역시 GS리테일과 MOU를 체결한 통영시의 ‘통영 수하식 굴수협’과 함께 진행해 고객들에게 지방자치 단체 특산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 이기도 했다.



또 지난 1월에는 ‘김준현과 함께하는 삼각김밥 레시피 경연대회’를 진행해 일반 고객이 참여하는 삼각김밥 요리 경연대회를 진행했다.

이 대회에서 1, 2, 3등에 입상한 삼각김밥은 실제로 출시해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GS리테일이 이처럼 다양한 고객체험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GS리테일에 대한 친밀감을 높일 뿐만 아니라 실제 고객의 눈으로 산지의 신선함을 느끼도록 함으로써 FRESH한 브랜드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함이다.


한편, GS리테일은 지난 2004년 안동 지방자치단체와의 업무협약체결(MOU)을 시작으로 경기도, 제주도, 서울시 등 4개 광역지자체와 진도, 안성, 울릉, 영주, 양구, 무안, 신안, 보성 등 다양한 지방자치단체와의 업무협약을 맺고 산지의 신선한 상품을 직접 공급받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