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라이팅, 활용하는 영어 방법 제시

머니투데이 MT B&C 이동오 기자 2013.04.24 16:09
글자크기
학교 시험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 시험에서 서술형, 논술형 평가가 확대 시행되는 것이다. 경기도 교육청은 2013년 학교 시험의 35% 이상을 서술형, 논술형 시험으로 출제할 방침이며 내년부터는 전국적으로 서술형, 논술형 문제의 비중이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서술형, 논술형 평가는 이전의 영어시험과는 확연히 다르다. 서술형 평가는 주어진 문제에 대해 이해한 내용을 기술하는 형태로 논술형 평가는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기술함으로써 논리적 사고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에스라이팅, 활용하는 영어 방법 제시


이에 G1230 에스라이팅에서는 서술형, 논술형 영어시험 준비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먼저 기본기를 쌓는 것이다. 어떤 평가유형에도 고득점을 맞는 기본은 실력이다. 영어의 기본은 어휘와 문법이다. 논술형 평가도 기본인 어휘와 문법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두 번째는 교과서를 완전히 해부하는 방법이다. 서술형, 논술형 평가문제는 학교에서 공부한 내용을 활용하여 배운 내용과 평가가 서로 상호 연계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세 번째는 Handout(학습 프린트 물)을 철저히 학습하는 것이다. 학교에서 배운 모든 학습내용을 평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교과서는 물론 프린트 물까지 모두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넷째 채점 기준표를 완벽히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다. 문제에서 원하는 내용을 정확히 알아야 답안을 작성할 수 있다. 평소에 기준표를 바탕으로 답안을 작성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끝으로 서론, 본론, 결론을 갖춘 영어 essay를 평소에 연습하는 것이다. 생각을 정리하는 brain-storming과 글의 뼈대인 outline을 통해 평소 영어 글쓰기 연습을 꾸준히 해야 한다.



서술형, 논술형 평가 도입의 본질은 결국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에 있다. 단순 암기에서 벗어나 평소에 자기 의견을 정확히 표현하고 활용 수 있는 영어를 꾸준히 연습해야 영어 서술형, 논술형 시험도 대비할 수 있다. 1599-12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