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부 일자리창출 대안은..프랜차이즈 ??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4.19 08:33
글자크기
손인춘 국회의원(새누리당) 주최,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회장 조동민)가 주관하는 ‘새정부 창조경제 시대! 프랜차이즈 산업의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극대화 전략 세미나’가 오는 23일(화) 오전 10시~12시 국회 의원회관 2층 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창조경제시대, 프랜차이즈 산업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세미나는 경희대학교 신건철 교수가 사회를 맡아 진행한다.



제1세션에서는 서강대학교 현대원 교수가 ▲프랜차이즈산업이 왜 창조경제의 최적합 산업인가? ▲새정부 창조경제시대! 프랜차이즈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주제발표하고, 제2세션에서는 서강대학교 임채운 교수가 ▲프랜차이즈산업의 일자리 창출 효과 ▲프랜차이즈산업의 일자리 창출 극대화 전략에 관해 발표한다.

이어 숭실대학교 박주영 교수, 건국대학교 박진용 교수, 세종대학교 이동일 교수,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지원과 홍진동 과장, BBQ 김태천 대표이사가 참석하는 정부․업계․학계의 각 분야 관계자 토론이 벌어져 프랜차이즈 산업이 나아갈 바람직한 방향에 대한 지혜와 의견을 모은다.



조동민 협회장은 “창조성과 상상력이 경쟁력의 핵심이 되는 창조경제 시대를 맞아 프랜차이즈 산업이 일자리 창출 극대화에 기여하고, 시대가 주목하는 일자리 정책의 패러다임을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업계 차원에서 모범적이고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