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 통계청이 발표한 ‘2012년 출생 사망통계 잠정치’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출생 아이 수는 총 48만4300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여성 1명이 평생 낳는 자녀의 수를 의미하는 합계출산율이 1.3명까지 오른 것으로 초저출산국에서 벗어난 수치. 장기불황에 위축된 소비 시장에 출산율이 오르자 유통 채널에서는 출산 및 육아 등 관련 상품 강화에 나섰다.
이번 기획전은 가사와 산후, 육아 등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인터파크 홈스토리’와 공동기획으로 홈스토리의 산후 서비스 노하우와 임신에 따른 맞춤형 태교 등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컨설팅 서비스와 함께 출산 준비물, 유모차, 가구 등 임신과 육아에 필요한 상품 300종을 최대 47% 할인 판매한다.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필수품 300여종, 최대 47% 할인.. 합리적인 쇼핑 ‘가능’](https://thumb.mt.co.kr/06/2013/04/2013041316268019154_1.jpg/dims/optimize/)
이 시각 인기 뉴스
천연성분으로 강한 보습력과 피부 보호 기능의 ‘에바비바 임산부 바디 크림 125g’은 21% 할인된 4만4500원에, 모유 수유하는 엄마의 위생을 쾌적하게 하는 ‘더블하트 수유패드 126P+18P’는 21% 할인된 1만930원에 판매한다.
인터파크는 이번 기획전 오픈 기념으로 ‘1주일 특가 상품’ 코너와 ‘프리미엄 브랜드 할인’, ‘봄맞이 인기 상품 최저가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홈스토리는 가사와 육아, 산후를 돌봐주는 전문인력 파견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우미 알선 수준을 넘어 본사에서 직접 전문인력 양성 및 1대1 관리보증 시스템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