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서울커피엑스포, 오는 4월 11일 코엑스에서 열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4.09 13:33
글자크기
오는 4월 11일(목) ~ 14일(금)까지 4일간 Coex 1층 A홀에서 개최되는 ‘2013 서울커피엑스포’는 외식 전문 브랜드 및 커피 전문점 창업을 위한 도소매 업종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이 참가한다.

주요참가업체를 보면, 우선 ㈜전한FnC가 선보이는 라바짜(Lavazza) 커피는 ‘2013 서울커피엑스포’에서 만날 수 있다. 1859년 토리노의 작은 마을 무리센요에서 태어난 라바짜 커피는 이탈리안 에스프레소의 대명사로 불리운다.



2013 서울커피엑스포, 오는 4월 11일 코엑스에서 열려


라바짜 커피만의 조화롭고 풍미가 뛰어난 제품을 얻기 위해 ‘다양한 원산지의 커피를 혼합하여 생산하는 블렌딩’이라는 개념을 처음 도입했다.

100여 년의 열정과 창의적 기술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라바짜 커피는 생두 구매에서부터 로스팅까지 전문가의 감독, 지휘하에 철저히 관리되고 있어 소비자에게 신선한 상태로 제품을 제공한다.



1883년부터 약 120여 년간 시럽만을 연구 개발한 끝에 천연 시럽 생산 업체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1883코리아 역시 ‘2013 서울커피엑스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럽 및 미주지역 미식가들에 의하여 호평을 받고 있는 1883시럽은 현재 약 76여 개국의 나라로 수출되고 있다.

또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색소, 사탕수수 등의 천연 재료로 제품을 생산하는 1883코리아는 커피, 핫초코 등 뜨거운 음료와 소다, 주스, 칵테일 등의 차가운 음료, 요거트, 페스츄리 등 다양한 요리 재료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커피 전문점 창업을 고려한다면 커피 머신 선택 중요한 부분이다.
㈜오진양행은 국내 외식 관련 업체용 주방설비 공급 업체로 세계 유수의 설비 국내 독점 판매 영업 계약을 체결해 피자, 커피, 패스트푸드, 패밀리레스토랑 전문점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탈리아 커피 머신 제조 브랜드 라 스파지알레의 반자동 커피머신 라 스파찌알레를 만날 수 있고, 일반 전문점에서 많이 사용하는 써모폴란 전자동 커피머신 또한 만나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ISO 9001 인증을 획득한 매니토웍 제빙기를 선보인다. 매니토웍 제빙기는 기존의 물과 전기를 크게 소모하는 제빙기와는 다르게 1회 공급되는 물로 얼음이 만들어져 효율적이고 자체세척기능과 살균기능이 있어 관리하기 편리하다.

커피 산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은 원두와 머신이지만 그 외에도 캐리어, 컵 홀더 등 다양한 도소매 업종도 눈길을 끌고 있다.

메이크박스는 커피 테이크아웃에 필요한 용품들을 생산하는 업체로 캐리어나 슬리브 등을 선보인다.



시간을 들여 찬물로 천천히 우려낸 더치커피가 인기인 요즘, 메이크박스는 ‘2013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올해 처음 더치커피박스를 선보인다.

그 외에도 커피원두나 가루파우더 등 다양한 커피 관련 제품을 담을 수 있는 포장박스들이 마련되어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