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마케팅 전문업체 ㈜샵캐스트(www.shop-cast.com)가 드롭탑 커피 매장에 DJ 방송 솔루션을 공급하고 4월 1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 이번 DJ 방송은 카페베네에 이어 두번째다.
샵캐스트는 수 많은 뮤직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를 공급하며 실시간 방송체제를 만들어 놨다. 그 중 이번 드롭탑 커피에 공급하는 DJ 방송은 매장음악이 한단계 진일보 된 것.
그러나 이 DJ 방송은 매장을 운영하는 주체인 기업들이 소비자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가능케 한 서비스다. 이른바 ‘허리케인 박’으로 대변되는 향수를 느끼게 하는 마케팅 툴로 아날로그 매장의 감성이 디지털로 다시 태어난 것.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은 생방송 시간 동안 드롭탑이 준비한 각종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고 일반 라디오 같이 방송에 참여 할 수 있다. 이 DJ 방송은 2010년 5월 카페베네에서 최초로 시작해 현재 ‘보이는 라디오’까지 업그레이드 된 상황이다.
이번 서비스 공급에 대해 샵캐스트 이정환 대표는 “매장음악 방송은 향후 디지털 인프라로 수 많은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좋은 사례”라 설명하고 “DJ 방송 외에도 매장 운영자들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뮤직 마케팅 솔루션을 계속해 개발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