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 봄볕에 커피 맛이 전처럼 달콤하지 않다.
전례없던 커피 사랑으로 겨우내 커피에 주력했던 카페업계가 3월 들어 화사한 봄기운을 찾아들자 형형색색의 과일 메뉴로 춘심(春心)잡기에 나섰다.
리얼 딸기 주스(6,200원)는 논산 딸기를 통째로 갈아 만들어 딸기와 딸기 씨가 톡톡 십히며 달콤한 제철 딸기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주력 과일인 망고 위에 딸기를 얹어 독특한 색상의 조화를 즐기며 망고와 딸기를 순차적으로 맛볼 수 있는 ‘망고&딸기 주스’(5,900원)를 비롯해 ‘딸기&크림 스무디’(5,800원), ‘딸기 라떼’(5,500원) 등 4종을 봄 신상품으로 내놓았다.
커핀그루나루(www.coffine.co.kr)는 제주도 특산물 한라봉으로 만든 오렌지 빛 ‘제주사랑 한라봉 주스’(5,800원)로 봄맞이에 나섰다. 제주사랑 한라봉 주스는 흔히 볼 수 있는 제주감귤 대신 한라봉의 과즙과 과육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측은 한라봉의 새콤달콤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설명한다.
이 밖에도 비알코리아의 던킨도너츠(www.dunkindonuts.co.kr)는 에머럴드 빛의 라임 모히또(4,200원)와 붉은 자몽 색상이 인상적인 에너지업 자몽 스무디(4,900원) 등 과일 음료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