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27일 출시된 하이트진로음료의 ‘하이트제로0.00’은 무알코올 음료라는 새로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알코올을 대체할 수 있는 음료라는 특성으로 인기를 얻었다. 첫 달 판매량이 당초 월평균 목표판매량의 3배를 넘어섰고 출시 100일을 기념하며 200만 캔 판매를 돌파하게 됐다.
‘하이트제로0.00’은 출시 후 ‘무알코올 음료 문화’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탄생시켰다. 술을 마실 수 없거나 금주 중인 고객층과 술이 부담스러운 사람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음주 문화를 가져다주며 큰 인기를 얻었다. 또 최근 건강과 다이어트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트렌드에 맞춰 무알코올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한 것도 200만 캔 판매를 돌파한 이유다.
‘하이트제로0.00’은 맥주 공정에서 알코올이 발생되는발효 과정을 제외한 제조공정을 거치면서 생산돼 맥주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칼로리가 낮아 체중 관리에 대한 부담까지 없애준다. 또한 첫 번째 맥즙만으로 만들어 깨끗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100% 유럽산 아로마 호프를 엄선해 맥주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재현했다.
![알코올 함량 0.00% 맥주 출시, 100일만에 200만캔 판매](https://thumb.mt.co.kr/06/2013/03/2013031408378040105_1.jpg/dims/optim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