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사회 공유이익 창출 앞장선다"

머니투데이 민동훈 기자 2013.03.13 16:07
글자크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투모로우 그린 라이프' 발간

↑삼성물산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투모로우 그린 라이프(Tomorrow's Green Life)' ⓒ삼성물산 제공↑삼성물산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투모로우 그린 라이프(Tomorrow's Green Life)' ⓒ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 (48,100원 ▲2,300 +5.0%)(대표이사 부회장 정연주)은 자사의 사회적 가치와 기업경쟁력 향상을 바탕으로 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투모로우 그린 라이프(Tomorrow's Green Life)'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이해관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사회의 공유이익을 창출하는 CSV(Creating Shared Value) 개념을 전면에 도입했다.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관심 이슈를 130개 영역으로 도출하고 각 이슈에 대해 중대성을 평가해 최종 11개 이슈를 최종 정리했다.



 구체적으로 보고서에는 △혁신을 통한 고객만족 △중소기업의 동반성장 △사회공헌을 통한 가치창조 △임직원의 건강증진 및 사고예방을 포함한 삼성물산 11개 공유 가치를 이해 관계자들의 관심이슈 등이 담겼다.

 정연주 부회장은 "환경경영을 기반으로 2015년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해 2010년부터 지속적으로 성과를 점검하고 있다"며 "사회와 더불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임원진이 참여하는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삼성물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영문판으로도 발간되며, 이달 말부터 삼성물산 홈페이지(www.samsungcnt.com)에서도 열람과 내려 받기가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