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진 고객마케팅.. 로칼 소상공인 살린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3.12 10:33
글자크기
고객마케팅은 창업의 성공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 언론 매체의 조사결과, 어렵게 창업에 도전한 자영업자 중 절반 이상이 3년 이내에 폐업을 하고, 이러한 폐업의 원인 중 44% 이상은 홍보 및 마케팅의 부족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자영업자들도 대기업 못지 않은 고객마케팅이 가능해졌다.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을 위한 해결책 제시를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새로운 마케팅 도구인 ‘도도’를 전격 론칭한 것. 도도는 고객의 지속적인 방문과 신규 고객 유치를 돕고 있다.



똑똑해진 고객마케팅.. 로칼 소상공인 살린다..


‘도도’는 기존의 종이 홍보물, 적립카드 등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아이패드를 이용해 고객관리 및 적립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 방식 또한 매장 카운터에 설치된 아이패드에 카드를 스캔하거나 고객의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는 것으로 매우 간편하다. 모든 과정이 단 2초 밖에 걸리지 않아 현재 30만 명에 이르는 고객들이 도도를 이용하고 있다.



또한 제휴 매장에 매달 뉴스레터를 통해 방문자 통계를 제공하며,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매장에 맞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이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고객정보를 활용해 다양한 맞춤형 홍보도 가능하다.

스포카는 카페, 음식점, 뷰티 전문점 등 업종에 관계없이 전국 로컬상인과 프랜차이즈 등 수백 개의 매장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