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출근시간 겨냥한 식사대용 간편식으로 젊은 층 공략나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3.11 14:33
글자크기
“바쁜 헝그리족 (族)의 아침 잡아라”

“한국인은 아침식사도 뜨거운 밥과 국물을 먹는다”는 말은 이제 옛말이 된지 오래.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11국민건강통계’ 자료에 따르면 19~29세의 아침식사 결식률이 37.4%로 가장 높으며 성장기에 있는 10대 청소년의 결식률도 30%로 높은 수준인 것으로 확인됐다.

1분이 급한 아침 출근길, 한 손으로 들고 먹을 수 있는 식사 대용식으로 아침 허기를 달래는 젊은 층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러한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해 외식업계에서는 베이글과 머핀 등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는 아침 대용식 메뉴를 선보이며 바쁜 헝그리족의 아침을 공략하고 있다.



◇ 탐앤탐스, 하프 사이즈 모닝세트로 부담없는 아침식사 메뉴
아침 출근시간 겨냥한 식사대용 간편식으로 젊은 층 공략나서


탐앤탐스에서는 ‘프레즐’과 ‘허니버터브레드’ 등의 베이커리 메뉴의 하프 사이즈를 오전 시간에만 ‘모닝세트’로 한정 판매하고 있다.

기존 단품 판매 메뉴 크기의 반만큼만 판매하는 탐앤탐스의 모닝세트는 허니 세트와 베이글 세트, 프레즐 세트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각각 허니버터 브레드와 베이글, 프레즐의 하프사이즈로 구성되어 혼자 먹기에 알맞다.



◇ 마노핀, 아침을 깨우는 상큼한 ‘홍차레몬스콘’과 속이 든든한 ‘크림치즈베이글’
수제머핀 커피전문점 마노핀(www.manoffin.co.kr)은 즉석에서 즐기는 따끈한 크림치즈 베이글과 스콘을 출시, 바쁜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아침식사 대용 메뉴를 더욱 확대했다.

출시된 신제품은 아침을 깨우는 상큼한 ‘홍차레몬스콘’과 아침이 든든한 ‘크림치즈베이글’ 2종이다. 홍차레몬스콘은 달콤한 딸기쨈이 함께 제공되며, 베이글은 플레인 베이글에 필라델피아 크림치즈가 스프레드된 상태로 제공돼 간편하게 바로 먹기 좋다.

또한 마노핀은 보리, 호밀, 아마씨, 오트밀, 몰트 등 다양한 곡물을 담은 웰빙 곡물머핀 ‘오곡머핀’과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플레인 머핀 ‘마노핀 오리지날’ 등 30여종의 머핀을 판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 맥도날드, 맥머핀과 로스트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맥모닝 콤보’
맥도날드는 신제품 맥모닝 콤보(McMorning Combo)와 치킨 치즈 머핀 (Chicken‘n Cheese Muffin)을 출시해 바쁜 직장인들이 든든하게 아침을 챙겨먹을 수 있도록 했다.

2,5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되는 맥모닝 콤보는 맥머핀 (McMuffin) 단품과 프리미엄 로스트 커피 (Premium Roast Coffee)로 구성 되어 있다. 에그 맥머핀, 소시지 맥머핀, 치킨 치즈 머핀 등 총 3종으로 출시 되며 전국 맥모닝 판매 매장에서 판매된다.

◇ 카페아모제S, 고소한 치즈가 녹아내린 모닝파니니 세트로 든든한 아침식사
종각역에 위치한 카페아모제S는 고소한 파니니 냄새로 바쁜 출근길 직장인들의 발길을 잡는다.

카페아모제S는 햄&치즈, 에그&치즈, 고구마&치즈까지 총 3가지의 메뉴로 구성된 모닝파니니를 아침 시간에만 특별 판매한다. 특히 고구마&치즈 파니니는 국내산 고구마와 치즈를 사용해 고구마의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치즈의 맛이 어우러져 차가운 겨울 아침 입맛을 달래주기에 적합하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