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진화된 소상공인 경영지원 서비스‘마이샵 2.0’ 선보인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3.06 12:33
글자크기
SK텔레콤 ‘마이샵’이 4월 4일부터 7일까지 총 4일간 일산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최초의 토탈 샵(Total Shop) 전문 전시회, ‘2013 케이샵페어(영문:K Shop Fair 2013)’에 참가해 스마트 매장 운영 솔루션의 다양한 기술을 선보인다.

케이샵페어는 샵 디자인 및 유통솔루션 전문 전시회로 ‘샵 인테리어·디자인’부터 운반 기기 및 보관 솔루션과 같은 ‘유통 솔루션’, 결제 시스템 및 CCTV와 같은 ‘IT&보완’ 등 샵 설비에 필요한 모든 분야의 정보를 아우를 수 있도록 구성된다.



한층 진화된 소상공인 경영지원 서비스‘마이샵 2.0’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소상공인을 위한 ‘마이샵’의 고객관리 솔루션부터 광고, 경영관리, 실적 관리 등 전반적인 운영 서비스를 선보인다.

△기존의 POS 기능을 구현하는 판매도우미 △인근 스마트폰 보유 고객에게 쿠폰을 발행하는 등 타겟마케팅이 가능한 판촉도우미 △경영목표와 실적관리뿐만 아니라 상권분석 등을 도와주는 경영도우미 △식부자재 공동구매 등을 위한 구매도우미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스마트 솔루션의 서비스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선보이게 된다.



SK텔레콤은 지난 해 7월 ‘마이샵’을 출시하고 프랜차이즈 본사 및 각 가맹점에서 매장 운영에 필요한 경영활동 전반을 고비용의 시스템 없이도 태블릿 PC 하나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원스톱 매장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마이샵’은 안드로이드 태블릿 PC를 기반으로 정보통신기술(ICT)솔루션을 활용한 프랜차이즈 및 자영업자의 고객관리, 매출관리, 홍보 등 전반적인 운영을 도와주는 스마트 매장운영 솔루션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기존 1.0 기능을 넘어 한층 강화된 고객관리, 광고, 경영관리 등 플랫폼 기반의 ‘마이샵 2.0’을 선보인다.

‘마이샵 2.0’은 소상공인 및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11번가, OK캐쉬백, Smart Wallet, T-Map, 상권분석 시스템 지오비전 등과 연계한 다양한 솔루션을 탑재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