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상품의 90%를 자체제작, 활동성과 디자인 모두 충족시켜 고객 만족도 높아
여아 아동의류 전문몰 ‘스타일노리터(www.stylenoriter.co.kr)’는 아동복이지만 여성스러운 디자인을 포인트로, 성인 의류 못지않은 감각적인 패션 스타일을 선사해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여아 아동의류 전문몰 ‘스타일노리터’](https://thumb.mt.co.kr/06/2013/03/2013030522578091521_1.jpg/dims/optimize/)
문 대표가 부모의 입장에서 상품을 제작하니 고객들이 내 아이의 옷을 살 때 염려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헤아려 반영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최신 아동복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패션 안목과 스타일링 노하우도 돋보인다.
당시 7~8개월 여아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전문몰이 많이 없다는 사실을 보면서 향후 여아동복 시장이 블루오션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를 바탕으로 2011년 문대표는 아내와 함께 카페24(www.cafe24.com) 솔루션을 통해 스타일노리터의 문을 열었다.
스타일노리터는 스타일과 동시에 활동성까지 살릴 수 있는 의류를 선보여 젊은 엄마들의 선호도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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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력 상품은 티와 레깅스, 상하세트, 원피스 등이다. 이들 상품들은 매 시즌마다 판매량이 높고 시즌이 지나 세일을 할 때도 고객 반응이 좋은 효자 상품군이다.
스타일노리터는 기존 아동복들과는 다르게 스타일링에도 많은 공을 들인다. 의류부터 신발과 가방, 모자나 레깅스까지 패션 소품을 조화롭게 코디해 선보임으로써 패션 잡화에 대한 인기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문 대표는 “성인 여성의류의 트렌드처럼 가방이나 모자, 양말 등을 매칭해 여성스럽고 사랑스런 스타일을 강조하고 있다”며 “특히 성인 여성들 사이에서 잇백(it bag)으로 인기몰이를 했던 가방의 미니 사이즈를 선보였는데 엄마들보다도 아이들이 더 좋아했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고객의 의견을 쇼핑몰 운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많은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카테고리를 따로 마련했다. 이 공간을 통해서 고객들은 자유롭게 불편했던 점이나 좋았던 점 혹은 원하는 디자인의 상품을 요청할 수 있다.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여아 아동의류 전문몰 ‘스타일노리터’](https://thumb.mt.co.kr/06/2013/03/2013030522578091521_2.jpg/dims/optimize/)
앞으로 스타일노리터는 자체 제작 상품을 더욱 다양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도 강구 중이다.
문 대표는 “재미와 감동을 주기 위한 이벤트 기획 등을 위해 전문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라며 “고객의 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여러 창구를 마련해 늘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스타일노리터를 만들어나가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