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속의 커피전문점을 찾아라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2.28 17:33
글자크기
최근 방영되는 드라마 속에 재미있는 커피전문점을 찾아보기도 좋다. 열혈팬들은 어느 매장인가도 찾기 마련이다.

주연배우뿐만 아니라 조연배우까지도 연령, 캐릭터에 따라 그들이 소화해 내는 의상과 헤어 메이크업등 다양한 스타일을 통해 현재 트렌드의 움직임을 읽을 수 있다.

또 비단 배우들의 스타일에만 조명 된 것이 아니라 드라마 속 촬영 세트장 이외의 야외 촬영 공간에서도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장소 및 브랜드를 찾는 재미도 쏠쏠하게 즐길 수 있다.



누구나 즐겨보는 인기 드라마 속 장면에서 노출 되는 촬영 장소, 공간 등도 방송국 촬영 세트장이나 야외 세트 촬영지가 아니라면 어렵지 않게 그 장소를 찾을 수 있고 또 명소로 이어지게 되는 것도 종종 볼 수 있다.

장소협찬에 역시 많은 제약이 풀린 이래로 카페, 의류샵 등 제작지원을 통한 공간 및 브랜드를 노출 혹은 장면에 어울리는 트렌디한 장소를 직접 섭외해 촬영을 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알려지고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브랜드인 '카페 셀렉토' 또한 인기를 끌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7급 공무원의 장소 협찬을 통해 극중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드라마 속에서 최강희와 안내상이 만나는 장면으로, 내용 흐름상 최강희와 주원의 추후 관계 여부를 이어가는 데 중요한 대화를 이끌어 내고 있다.

극 중 촬영이 진행 된 카페 셀렉토의 분당서현본점은 한 층으로 이뤄진 100평대 대규모 매장으로 많은 스텝들이 동반 된 촬영에도 별 무리 없이 소화해 낼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드라마속의 커피전문점을 찾아라


또다른 커피브랜드인 '카페 드롭탑'은 '야왕' 드라마속에서 실제 프랜차이즈 형태 매장으로 소개되고 있다. 드라마 극복상에 매장오픈에서 부터 주요장면에서 대화의 장소로 자연스럽게 노출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