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브레인푸드(brain food) 등장이오.. 먹을수록 똑똑해져..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2.28 16:33
글자크기
새 학기를 대비해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식품업계에서도 최근 어린이 두뇌발달 및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학생들이 좋아하는 치킨에서 매일 마시는 우유까지 다양한 제품군에서 두뇌에 좋은 성분을 첨가한 제품을 출시했다.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다는 전략이다.

◇ 치킨을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 ‘네네치킨 흑임자 치킨’



이색 브레인푸드(brain food) 등장이오.. 먹을수록 똑똑해져..


네네치킨은 치킨업계 최초로 흑임자를 이용한 치킨을 선보였다. 자체 개발한 특제 레몬소스에 흑임자를 듬뿍 넣은 ‘흑임자 치킨’은 새콤달콤함과 고소함의 조화가 잘 어울리는 제품.

특히 흑임자의 풍부한 아미노산과 비타민E는 기억력을 좋게 하고 집중력을 높여 두뇌 활성과 두피건강, 노화방지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 때문에 두뇌활동이 활발한 학생들에게 영양 간식으로 자리잡고 있다.



◇ 두뇌 발달에는 내가 빠질 수 없지! ‘닥터넛츠 오리지널 견과류’
견과류 전문 브랜드 ‘닥터넛츠’는 견과류의 하루 권장량을 먹을 수 있는 ‘닥터넛츠 오리지널 견과류’를 선보였다. 견과류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학생들의 성장과 두뇌발달에 좋다.

특히 총 5가지 견과류가 균형 잡힌 비율로 설계됐으며 하루 권장량인 1온스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별 포장해 제공함으로써 어디에서든 간단히 즐길 수 있어 학생들의 하루 간식으로 알맞다.

◇ 건강도 챙기고 두뇌 활성화까지 1석 2조의 효과를~ 매일유업 ‘오메가3&칼슘’ 우유
매일유업은 오메가3를 첨가한 ‘새벽목장 오메가3&칼슘’ 우유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오메가 3와 칼슘이 일반 우유 대비 2배 이상 함유됐으며 성장발육 및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8종도 함유하고 있다.


두뇌 발달과 혈액 순환을 돕는 오메가 3는 마시는 즉시 흡수되기 때문에 두뇌에 더욱 쉽게 오메가3의 보충이 가능해 시험을 앞 둔 수험생들이 간편히 섭취할 수 있는 영양간식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