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칠수록 알뜰하다! 외식업계는 지금 ‘투게더’ 열풍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2.28 13:33
글자크기
‘함께 할수록 더 푸짐하고 맛있는 비결!’

여러 사람이 모이면 더욱 푸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투게더(Together)’ 상품이 외식업계 트렌드로 각광 받고 있다.

‘투게더(Together)’ 상품은 합리적인 가격에 한 가지 이상의 맛의 제품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말한다.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를 제시할 뿐 아니라, 다른 두 개의 제품을 구입할 때보다 더욱 알뜰한 가격으로 제공돼 대학생, 직장인 등 모임이 많은 20~30대 젊은 층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 인기 피자 두 판이 한 박스에! <한국 피자헛 더블박스>
한국 피자헛은 피자 두 판을 한 박스에 담은 ‘더블박스(Double box)’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블박스는 한국 피자헛이 업계 최초로 고안한 새로운 스타일의 박스 메뉴로, 기존에 가족, 친구 모임 시 여러 판의 피자를 주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혜택은 늘린 아이디어 제품이다.

더블박스는 피자헛의 베스트셀러인 더스페셜 피자 두 판을 선택해 더욱 풍성하고 알뜰하게 즐길수 있다. 골든 포테이토, 크림치킨, 까망베르, 텐더비프 중 입맛에 따라 토핑 2가지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2만 5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고객의 가격 부담을 덜었다. 더블박스는 지난 1일 출시 이후 2주 만에 10만 박스 이상 판매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스테이크로 파티를 즐겨라!
T.G.I. 프라이데이스는 특별한 날에만 찾았던 스테이크를 여럿이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로 선보여 눈길을 끈다.


“빅 스테이크로 빅 파티 하자”는 테마로 만들어진 스테이크 세트 메뉴는 러브 온 파이어 쉬림프 & 스테이크 또는 크레올 쉬림프 & 스테이크를 스프, 음료, 파스타, 샐러드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마련됐다. 기존 보다 할인 된 가격으로 제공되고, 2인부터 4인까지 인원수에 따라 세트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 스테디셀러와 신상 버거를 한번에! '롯데리아 랏츠팩'
롯데리아는 신제품 랏츠버거와 인기제품 치킨버거를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랏츠팩’을 출시해 인기다. 랏츠팩은 최근 출시한 랏츠버거와 롯데리아의 스테디셀러인 치킨버거를 양념감자, 치즈스틱, 음료를 곁들여 정상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두툼한 소고기 패티를 이용한 정통 비프 버거(랏츠버거)와 오리지널 스타일(치킨버거)을 고수하는 두 가지 맛의 버거를 정상가보다 할인된 알뜰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젊은 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족발? 보쌈? 고민 해결! '놀부 보쌈 미인족보'

뭉칠수록 알뜰하다! 외식업계는 지금 ‘투게더’ 열풍


놀부보쌈은 대표 메뉴인 족발과 보쌈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미인족보(족발+보쌈)를 선보였다.

소비자가 자주 하는 메뉴 고민을 해결해줄 뿐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두 가지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피부 미용과 건강에 좋은 콜라겐과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