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같은 화면과 웅장한 스케일을 보여준 영상의 정체는 다름 아닌 빙그레의 참붕어싸만코 티저 광고 영상.
빙그레는 후속편을 방영할 예정이며 이와 동시에 기업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홈페이지(http://www.facebook.com/bingsmile)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제과형 아이스크림 시장 점유율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참붕어싸만코의 총 매출은 2011년 320억원에서 지난해 360억원으로 12.5% 증가하며 두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출시 초기보다 양도 많아져 출출한 오후 시간 공복감을 달래기 안성맞춤이어서 남녀노소 구분 없이 꾸준한 인기를 끄는 빅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최근 미국과 동남아 등지에서도 특이한 모양으로 관심을 끌면서 해외 수출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빙그레는 대표 수출제품인 메로나와 함께 참붕어싸만코의 해외진출에 공을 들이면서 수출액이 2011년 14억원에서 지난 해 25억원으로 78%나 급증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참붕어싸만코는 출시 20년이 넘은 장수브랜드이지만 젊은 감성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새로운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며 "제과형 아이스크림의 절대 강자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