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속에 '외식 쿠폰' 찾는 고객 많아져..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2.17 08:33
글자크기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대표 이영덕, www.hsd.co.kr)이 “파티스튜디오(대표 이대형)의 인기 모바일 게임 ‘아이러브커피’와의 제휴프로모션을 통해 큰 성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지난 해 12월 20일부터 시작된 아이러브커피와의 제휴프로모션인 ‘한솥과 함께 아이러브커피’는 프로모션이 시작되자마자 게임 내 한솥도시락 아이템인 ‘치킨마요’와 ‘찬차마요’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높은 성과를 이룬것으로 분석됐다.



당초 1월 3일까지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프로모션 연장을 원하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1월 30일까지 기간을 연장하기도 했다.

모바일 게임속에 '외식 쿠폰' 찾는 고객 많아져..


이번 프로모션은 총 200만 장의 쿠폰이 소진되었으며, 이중 45%가 넘는 90만 장이 회수되어 한솥의 쿠폰을 사용한 유저는 일 평균 8천명을 넘었다.



이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8천 명이 넘는 고객들이 한솥 매장을 방문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제휴프로모션을 주관한 ㈜한솥 황성환 팀장은 “1월 한 달간 방문고객수가 전월 대비 80만명(27%상승) 증가한 312만 명이며, 매출 또한 32%상승하였다.”라며, “게임과의 제휴프로모션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라는 우려의 시각도 있었지만 매우 성공적인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고, 덕분에 한솥도시락 창업문의건수도 대폭 증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