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취향의 젊고 모던한 느낌을 콘셉트로 한 조명 전문몰 ‘샛별하우스(www.luciferhouse.co.kr)’.
평소 쇼핑몰에 관심이 많았던 양정선 대표는 조명을 제작하는 지인의 권유로 2006년 카페24(www.cafe24.com) 솔루션을 이용해 샛별하우스를 열게 됐다. 이후 시장 판로 개척과 쇼핑몰 신뢰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오고 있다.
양정선 대표는 “국내에 조명공장이 없다 보니 시중에 유통되는 조명은 대부분이 수입제품”이라며 “수입제품을 국내 트렌드와 정서에 맞게 새롭게 기획한 후 재생산 한다”고 말했다.
최근 샛별하우스의 인기 상품은 학습용 스탠드다. 기존 스탠드가 딱딱하고 전형적인 디자인의 학습용 스탠드였다면 샛별하우스는 젊은 층이 선호할만한 트렌디한 색상과 디자인을 가미해 실용성과 미적인 매력을 함께 줄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 인기 비결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이처럼 새롭고 참신한 조명 디자인을 기획하기 위해 양대표는 해외의 상품박람회를 직접 찾아 다니며 유럽이나 미국, 아시아 등 세계적인 트렌드를 체험하며 공부하고 있다.
양 대표는 “원가 절감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전기선, 부품 등에 있어 무조건 좋은 재료를 쓰기 위해 노력한다”며 “새로운 디자인과 빠른 배송 등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큰 비중을 두고 있기 때문에 제품 만족도나 재구매율이 높은 편”이라고 밝혔다.
주기적으로 신상품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는 메일링 서비스, 각종 할인행사, 1년 이내 무상 A/S 등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한다.
향후 샛별하우스는 조명에 아트 요소를 접목한 주문제작 방식 등 새로운 유형의 상품을 만들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
양 대표는 “보여지는 것에 대해 민감한 20~30대를 주요 고객층으로 확대해 나가기 위해 젊고 모던한 느낌의 콘셉트를 지켜가면서 다양하고 참신한 디자인의 상품을 기획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