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 인증받은 '프랜차이즈 브랜드' 소비자가 좋아해..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2.07 10:33
글자크기
식품업계의 해썹(HACCP)은 원료의 처리, 가공 및 유통의 전 과정에서 위해물질이 해당 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각 과정을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위생관리 시스템이다.

프랜차이즈 외식업체들도 HACCP 인증을 통해 소비자들과 가맹점주에게 신뢰를 줌으로써 가맹점 개설 확대와 매장매출업등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작업장 내의 위생 상태와 작업자들의 위생상태, 냉장·냉동시설이 강화됨은 물론, 원료육 입고시의 엄격한 품질검사와 매월 1회씩 외부시설에 제품을 의뢰해 미생물검사를 실시하는 등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을거리를 위한 기본이 완성됐다.

HACCP 인증을 계기로 육류의 생산, 가공, 유통시설의 위해요소를 더욱 철저히 관리하여 신선하고 안전한 육류를 각 가맹점에 공급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확보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게 된다.



▲ 망향비빔국수 제조공장 모습▲ 망향비빔국수 제조공장 모습


김치양념의 비빔국수로 유명한 '망향비빔국수'(www.manghyang.com) 는 국수제조 및 배추 양념의 전과정에서 HACCP를 인증받아 가맹점에 제공하고 있다.

또 닭강정 전문브랜드인 '강정이기가막혀'(www.gangjung.com)의 푸드에프엔디 역시, HACCP 인증을 받았다.

최근에는 고기집 프랜차이즈 ‘보리네생고깃간’(www.borine.co.kr)을 운영하고 있는 '(주)금천에프앤비'(도 지난 1월 21일 HACCP 인증을 받았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