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ORGA)’ 편리성을 높인 '익스프레스'직영매장 오픈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2.05 14:33
글자크기
풀무원 계열의 친환경식품 전문 유통기업 올가홀푸드(이하 올가)가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에 직영 10호점인 ‘올가 도곡점을 오픈 했다.

'올가(ORGA)’ 편리성을 높인 '익스프레스'직영매장 오픈


‘올가 도곡점'은 ‘컨비니언스 익스프레스(Convenience Express)’ 콘셉트의 직영 매장으로고객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편의성에 중점을 뒀다.



올가 도곡점에서는 자연과 환경을 생각한 1,300여가지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유기농ㆍ무농약 등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채소ㆍ과일ㆍ양곡, 동물 복지기준을 지켜 건강하고 안전하게 키운 한우, L-글루타민산나트륨ㆍ합성착색료ㆍ합성보존료 3無 첨가 원칙을 지킨 유기가공식품, 로하스(LOHAS) 정신을 담은 친환경소재 생활용품 등을 판매한다.

특히 올가 도곡점은 주변에 초·중·고등학교가 밀집되어 있어 ‘3040’ 주부들의 거주 비율이 높고, 상가 내 유동인구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정육, 과일 등 신선식품 코너를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또 올가만의 까다로운 제조원칙으로 만든 다양한 PB(Private Brand) 상품과 베이커리 코너, 건강기능상담사가 항시 상주해 있는 건강식품코너도 별도로 운영한다.

올가홀푸드 남제안 대표는 “올가 도곡점은 접근성이 높은 위치 선점과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매장 내부, ‘건강과 안전’이 콘셉트인 다양한 신선, PB 가공상품 등 차별화된 운영 전략을 통해 고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가는 1997년 서초구 반포에 첫 매장을 오픈 해 현재 10개의 직영점과 44개의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7개, 온라인 쇼핑몰(www.orga.co.kr)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