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김밥은 편의점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20년동안 맛과 형태의 변화가 거의 없는 상품이었다. 대부분 참치, 김치 등 보편적인 메뉴가 주류를 이루고 일관된 가격대로 차별화 된 제품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CU편의점은 '통연어구이 주먹밥'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기존 삼각김밥의 주요 타깃을 10~20대 학생층에서 젊은 직장인들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상품인 만큼 패키지 또한 특별하다. 일반 삼각김밥 포장에 사각형 외부 패키지까지 하나 더 했다. 알래스카산 연어의 풍미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일반 삼각김밥과 달리 전자레인지에 20초간 데워서 먹기를 권장하는 상품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