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목소리를 들으니..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2.03 14:33
글자크기
최근 기업들과 대학생들의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기업들은 젊은 고객층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서포터즈를 운영하며 다양한 신제품 마케팅 활동에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서포터즈 활동은 기업과 대학생 모두가 윈윈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최근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마케터가 되길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는 미리 해당 업무를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이점이 있으며, 기업들은 신제품 및 자사 홍보에 젊은 대학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대학생의 목소리를 들으니..


◇ 미스터피자 고객 마케터 ‘러브바이러스’, 신제품 품평회 및 아이디어 제안 참여
미스터피자(www.mrpizza.co.kr)는 고객 마케터 프로그램인 ‘러브바이러스’를 운영해 미스터피자의 신제품 체험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고객 마케터들과 함께하고 있다.



미스터피자는 여성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자, 미스터피자 제품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함께하는 ‘러브바이러스 5기’를 기획해 지난해 11월부터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러브바이러스 5기 참가자들은, 미스터피자 신제품 홍보 아이디어 제안과 신제품 시식 및 품평회 참여, 외식업체 탐방 등 미스터피자와 관련된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이 서포터즈 참가자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시식권을 제공하며,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최신형 아이패드 지급과 함께 미스터피자 입사 지원시 특전을 부여한다.

◇ 소망화장품, ‘소망 드리머즈’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 경험

소망화장품은 뷰티 및 마케팅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소망화장품의 홍보대사인 ‘소망 드리머즈(Somang Dreamers)‘ 3기를 지난 12월 모집해 운영하고 있다.


소망드리머즈는 1월부터 6개월 동안 월 1회 정기모임을 통한 신제품 품평 및 제품 홍보를 위한 과제 수행, 신제품 아이디어 제안, 마케팅 기획 등 실제 업무에 참여하며, 미래의 뷰티 마케터로서의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소망화장품 마케팅 실무진의 생생한 현장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소망화장품의 신제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여대생들의 관심이 높다.

소망화장품 관계자는 “미래의 뷰티 업계를 이끌어 갈 예비 대학생 마케터들에게 실무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새롭게 도약하는 소망화장품과 대학생들과의 교류를 확대하고자 본 서포터즈를 모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 진에어 ‘그린서포터즈’, 온·오프라인 마케팅 업무 참여·취항지 탐방 등 기회
진에어는 지난달 9일까지 대학생 마케팅 참여 프로그램인 ‘그린서포터즈’ 6기를 모집, 발대식을 진행했다.

진에어 그린서포터즈는 여행·항공분야에 관심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참여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0년 1기부터 5기까지 총 60여명의 대학생이 활동한 바 있으며, 선발된 그린서포터즈는 진에어 온·오프라인 마케팅 업무 참여를 비롯해 취항지 탐방, UCC 영상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마케팅 경험을 쌓을 기회를 갖는다.

이번 그린서포터즈 6기는 2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활동하며, 합격자 전원에게 활동 기간 중 국내선 왕복 항공권과 진에어 취항지 탐방,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