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매장은 북경 동방광장점, 인디고점, 리두점에 이은 4호점으로 해외 13번째 매장이다.
연간 이착륙 항공편만 약 55만 7천대 이상이며, 유동객은 일 평균 20만 명, 연간 8천 만 명에 달해 중국 내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공항이다.
제3터미널은 전체 길이만 3.25km로 전체 공항 유동객 중 60%인 일 평균 12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곳으로 중국을 오가는 전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맛과 멋을 알리는 ‘한류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국의 최대 명절인 춘제(春節)를 앞두고 35억 명이 대이동에 나서는 춘운(春運. 춘제 특별운송기간) 시기, 매장을 오픈해 그 효과가 더 클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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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북경수도국제공항점은 경쟁입찰에 참여해 글로벌 외식 기업들과 당당히 겨뤄 사업자로 선정이 된 것으로 기존에 입점한 KFC를 비롯 버거킹, 피자헛 등 다양한 글로벌 외식 브랜드들과의 진검 승부를 통해 한식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이를 위해 비비고는 전통 비빔밥, 돌솥 비빔밥 등 전세계 공통 메뉴에 더해 제육불고기와 북어해장국, 죽 등 공항 이용 승객의 취향과 요구에 부합하는 메뉴를 추가로 선보이게 된다.
한편 북경수도국제공항점은 CDR(캐쥬얼 다이닝 레스토랑) 매장으로 약 70여 평 규모에 132개 좌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