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청년봉사단, 제주서 ‘마을 돌담 쌓기’ 품앗이 수눌음 펼쳐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1.26 10:33
글자크기
카페베네 청년봉사단, 제주서 ‘마을 돌담 쌓기’ 품앗이 수눌음 펼쳐


프랜차이즈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카페베네(www.caffebene.co.kr)는 지난 22일 청년봉사단 4기 80여 명과 함께 제주도 조천읍 일대 마을의 허물어진 돌담을 쌓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제주지역 봉사활동은 제주 4.3성터와 동백동산 사이 허물어진 돌담을 보수하는 작업으로 이루어졌다.



카페베네 청년봉사단 전도성씨는 “처음 해 본 돌담 쌓기가 쉽지만은 않았지만 모두 함께 협동하며 작업을 하니 힘든 것도 잊을 수 있었다”며 “혼자였다면 불가능했을 돌담 보수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다시 한번 공동체 정신과 제주도 고유의 ‘수눌음’의 의미를 깨닫게 되었다”고 전했다.

‘제주 돌담 쌓기 봉사활동’을 기획한 카페베네 관계자는 “제주도민이 아닌 청년 봉사단원들에게는 생소한 작업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청년봉사단원들 모두 마을 주민 분들을 도와 돌담 보수에 최선을 다해줬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하며 “이번 제주 수눌음 활동을 통해 오히려 단원들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은 ㈜카페베네가 ‘커피처럼 따뜻한 세상을 만들자’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는 봉사활동 단체다. 매월 정해진 정규 봉사활동 프로그램 참여는 물론 사회봉사 캠페인 진행, 긴급구호활동, 팀별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2009년 청년봉사단 1기 모집을 한 이래 2012년 4월부터 현재까지 청년봉사단 4기가 활동하고 있으며 오는 3월부터는 청년봉사단 5기가 4기에 이어 활동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