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은 물론 영양까지 갖춰 다이어트 식단으로 안성맞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1.18 10:33
글자크기
최근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참살이(웰빙)가 소비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웰빙 재료와 다이어트 조리법 등으로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여성 소비자들에게는 저칼로리 식단 등 다이어트는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라고 할 수 있다.

외식업계에서도 소비자의 변화하는 수요에 맞춰 한끼 식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웰빙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 제격인 체중조절과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줄 건강 메뉴에 대해 소개한다.



◇ 헬씨(Healthy) 메뉴를 부각해 전문성 강조
맛은 물론 영양까지 갖춰 다이어트 식단으로 안성맞춤


오므라이스가 고칼로리 음식이라는 인식을 뒤집으며 ‘웰빙 식단’으로 자리잡은 국내 최초 오므라이스 전문점이 있다. 오므토 토마토는 소비자의 건강한 식단을 위해 ‘헬씨 오므라이스’ 메뉴를 강화했다.

오므토 토마토의 헬씨 메뉴는 총 다섯 종류로, 현미밥에 버섯과 두부, 샐러드 등을 넣어 균형 있는 영양을 강조했다. 특히 현미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갖추면서 탄수화물과 단백질도 균형 있게 포함돼 있어 식이요법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식품이기도 하다.



또한, 오므라이스에 들어가는 지방 함량이 높은 계란 대신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간 계란 흰자로 지단을 올려 포만감이 오래가고 다이어트 식단으로 제격이다.

헬씨 오므라이스 메뉴 중 ‘모둠버섯 헬씨 탄포포 오므라이스’는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높이는 식이섬유가 많아 과식억제 및 다이어트에 좋은 각종 버섯이 푸짐하게 들어가 영양을 더했다.

‘연두부 웰빙 오므라이스’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리놀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연두부에 ‘한국의 슈퍼 푸드’로 불리는 청국장이 조화로운 맛을 낸다. ‘가든 샐러드 시크릿 오므라이스’ 역시 샐러드와 오므라이스를 함께 곁들일 수 있어 신개념 영양식으로 손꼽힌다. 한편, 헬씨 메뉴는 오므토토마토 신림, 홍대, 안산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여성들이 즐겨찾는 가벼운 외식 메뉴, 샤브샤브
외식 메뉴 선택 시 웰빙을 중요시 하는 여성들이 즐겨 찾는 메뉴로 샤브샤브가 손 꼽히고 있다. 샤브샤브 전문점 채선당에서는 최근 외식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메뉴인 월남쌈과 샤브샤브를 접목시켜 새로운 메뉴를 출시했다.

특히, 샤브샤브 전문점답게 채소에 대한 노하우를 살려 새싹 야채를 비롯해 숙주, 적채, 당근, 양파, 오이 등 23가지의 신선한 야채를 넣은 월남쌈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상큼한 레몬수에 적신 라이스페이퍼에 육수에 담가 익힌 샤브샤브 쇠고기와 생야채를 함께 싸서 먹는데 기존의 월남쌈보다 업그레이드 된 맛이다. 또한, 월남쌈과 어울리는 쌀국수와 숙주를 함께 싸먹어도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