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新CI, ‘행복’ 컨셉으로 68년 제빵 역사와 전통, 음식문화 창조, 상생 가치 담아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3.01.03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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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인 'SPC그룹'이 새로운 CI를 선보이면서 제2의 도약을 선포했다.

새 CI는 SPC그룹의 핵심가치인 ‘행복’을 컨셉으로 지난 68년간 제빵 분야에 매진해 온 전통과 함께 음식문화 창조와 상생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담았다.

SPC그룹은 지난 1월 2일 10시 양재동 사옥에서 허영인 회장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신년식과 함께 새로운 CI선포식을 진행했다.
SPC, 新CI, ‘행복’ 컨셉으로 68년 제빵 역사와 전통, 음식문화 창조, 상생 가치 담아


먼저 허영인 회장은 “나눔과 상생은 기업의 사명이자 책무다. SPC그룹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며 상생경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내고 임직원들의 참여를 촉구했다.



또한, “우리가 만든 제품은 고객에게 건강과 행복을 주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연구개발을 통한 품질 향상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혀 올 한해 R&D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시사했다.

허영인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효율성’을 강조했다. 지난 해 10월부터 전 계열사가 한 건물에 모이게 된 만큼 적극적인 의사소통과 협업을 통해 그룹 전체 역량을 키워야 한다는 주문이다.



적극적인 글로벌 진출 확대 의사도 밝혔다. 허영인 회장은 “중국,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시장에서 파리바게뜨는 확고히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며, “올해는 북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동시에 다른 동남아 국가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SPC그룹은 신년식 부대행사로 푸르메재단에 ‘SPC 행복한 펀드’ 기금 2억 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SPC행복한 펀드’는 SPC그룹 임직원들이 매월 1천원씩 기부해 장애아동의 치료와 재활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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