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논란이 돼온 골목상권 및 동네빵집과 관련한 사회적 여론을 적극 수용하는 것으로 지난해 발표한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올해 동네빵집으로까지 확대한 것이다.
CJ푸드빌은 확장자제 방안으로 동반위 논의 과정에서 대한제과협회측이 요구해온 총량제 등을 적극 수용할 방침이다.
이번 결정으로 뚜레쥬르는 경쟁사 파리바게뜨와의 매장 수 격차가 더 크게 벌어지는 부담을 감수하는 것은 물론 향후 매출과 영업이익 등 실적 차질도 예상된다.
CJ푸드빌 허민회 대표는 “일부 사업적 이익을 포기하더라도 동반성장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차원에서 이같이 결정했다”며 “앞으로 글로벌 사업을 더욱 강화해 국내외에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것이며 2017년 뚜레쥬르는 전세계 4000여개 매장을 열어 맥도날드, 얌(Yum!)과 같은 글로벌 외식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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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뚜레쥬르는 이와 함께 자사교육 인프라를 동네 빵집에 제공하는 등 상생방안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
가맹점주를 위해 운영중인 <프랜차이즈 아카데미>를 동네빵집에도 개방해 기술 및 위생 교육은 물론 실질적인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케팅, 손익 관리 등을 포함한 매장 운영 노하우도 적극 전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