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카카오톡, 페이스북, 블로그 통해 유용한 정보와 혜택을..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11.27 18:33
글자크기
버거킹(대표 정권수)은 트위터, 카카오톡,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채널을 활성화하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 소비자들의 편리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트위터, 카카오톡, 페이스북, 블로그 통해 유용한 정보와 혜택을..


현재 버거킹의 가장 큰 SNS 창구로 사용되고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의 버거킹 계정은 약 116만명의 고객을 친구로 맺고 있다.



특히 버거킹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은 고객들에게 정기적으로 배포하는 E-쿠폰은, 버거킹을 자주 저렴하게 접하고 싶어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매우 호응도가 높다.

올해 초 오픈한 버거킹 페이스북은 현재 약 75,000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타 유명 패스트푸드 브랜드의 페이스북 회원이 평균 9,000명을 넘지 못하는 것과 비교할 때 페이스북을 통한 활발하고 실질적인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는 셈이다.



또한 버거킹 페이스북은 각종 이벤트 관련 정보뿐 아니라, 국내외 외식 시장의 전반적인 뉴스와 트렌드에 대해 소개하고 공유하는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

2011년 오픈하며 버거킹 SNS 채널 구축의 시작점이 된 버거킹 트위터는 현재 10,000여명의 팔로워들이 활동하고 있는 가운데, 버거킹의 프로모션 정보를 포함하여 각종 유용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주고받는 정보교환의 장 이자, 버거킹을 매개로 하는 일상 속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