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내 가장 기대되는 아파트 단지는?

박상완 MTN기자 2012.11.16 17:08
글자크기


< 앵커멘트 >
건설사들의 동탄2신도시 동시분양이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저마다 차별화 된 설계와 디자인으로 올해 2차 동시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뜨거웠습니다. 특히 골프장 조망권을 갖고있는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박상완기자가 전합니다.



< 리포트 >
평일 오전에도 불구하고 방문객으로 발디딜 틈이 없는 견본주택.

본격적으로 시작된 동탄2신도시 동시분양에 대한 관심은 뜨거웠습니다.



[인터뷰] 장민경 / 견본주택 방문객
"1기 신도시도 잘됐었고 동탄2기도 잘될거라 보고 있고, 역세권이나 조경들도 잘 돼있어서..."

이번 동탄2신도시 동시분양에 참여한 한화건설은 '동탄 꿈에그린 프레스티지' 분양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송희용 / 한화건설 마케팅팀 소장
"동시분양 중 넘버원 입지를 자랑하며, 시범단지 최대 규모인 1,817가구를 공급합니다.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KTX동탄역 초역세권, 희소가치가 있는 명품브랜드 단지입니다."


84제곱미터의 유니트를 보려는 긴 줄은 중소형 아파트의 인기를 나타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주목받는 것은 조망권이였습니다.

36홀 규모의 골프장을 바라보는 단지 배치는 중대형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끌었습니다.

[인터뷰] 장민경 / 견본주택 방문객
"여기 한화 같은 경우는 조망권이 골프장을 끼고 있어서 관심있게 보고 있어요"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7~36층 아파트 18개동과 테라스하우스 7개동으로 구성되고, 전용면적 84~124㎡로 중소형과 중대형이 어우러진 가운데 128㎡ 규모의 펜트하우스도 지어집니다.

단지내 조성되는 커뮤니티센터와 각종 생활 편의시설은 풍부하고 공간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인터뷰] 김수진 / 견본주택 방문객
"다양하게 생활을 할 수 있게 독서실이나 스포츠센터 등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차별화 된 평면구조와 함께 현관에서 발코니를 통해 바로 주방으로 갈 수 있는 설계는 눈길을 끌었습니다.

'초역세권'과 '조망권'이란 불패 프리미엄이 동탄2신도시 동시분양에서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머니투데이방송 박상완입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