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링을 준비하는 남심(男心)을 공략하라!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10.31 10:33
글자크기

커플링 전문몰 ‘커플이야’

한달 전 온라인 전문몰을 통해 커플링을 구입한 이정진(26)씨는 여자친구와 맞춘 커플링을 잃어버려 난처한 상황에 처했다.

여자친구와 만나기 전 빨리 커플링을 찾아야 했던 그는 커플링을 구입했던 전문몰에 똑같은 디자인과 호수로 다시 구입하고 싶다고 요청했다.

일주일은 걸릴 거라 예상했던 것은 커플링은 이틀 만에 도착했다. 사연을 안 대표가 선 제작을 해줬고, 직접 특급 우편 서비스를 통해 발송을 해준 덕분이었다.



커플링을 준비하는 남심(男心)을 공략하라!


다양한 가격대와 디자인의 커플링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전문몰 ‘커플이야(www.couple2ya.com)’에서는 위와 같은 긴급하면서도 재미있는 사연들을 자주 만날 수 있다.

빠른 배송과 합리적인 가격, 세심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플이야’만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대목이기도 하다.



커플이야의 홍성훈 대표는 “커플링은 특별한 기념일을 위해 구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시기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자체 공장에서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주문과 배송까지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고등학교 때 여자친구에게 커플링을 선물하면서 처음 커플링을 접했다. 당시 주변 친구들로부터 저렴한 가격과 독특한 디자인의 커플링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는 홍 대표는 졸업 후 치기공사로 일하면서 금 시장에 대한 관심을 계속 키워왔다.

이후 시장성을 확신한 홍 대표는 커플링 시장에 대한 조사를 했고, 자체 제작 공장을 갖춘 커플링 전문몰을 계획했다. 전국적인 유통망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 있었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한 사업을 선택했다.


다른 커플링 전문몰과의 차별화를 위해 고객 맞춤 시스템을 다양화했다.
홍 대표는 “커플링은 보통 남성들이 많이 구입하기 때문에 남성 고객의 마음을 헤아려 그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1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커플이야를 찾고 있고, 특히 남성 고객이 많은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말했다.

대표적인 시스템은 예약 주문제다. 상품 주문 시에 상품 금액의 20%만 결제하고 제작이 완료되면 배송 전에 잔금을 결제하는 것이다. 이벤트를 준비해야 하는 남성 고객의 입장에서전액 결제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여성층과 달리 선물을 해야 하는 남성의 입장에서 가격대를 고려할 수 밖에 없는 쇼핑 패턴을 고려해 ‘가격대별 분류’를 메인으로 한 것도 홍대표의 아이디어다.

홍 대표는 “남성고객들은 가격에 부담을 느껴 중량감이 덜한 제품을 찾는 경향이 있어 고객이 예상한 가격범위에서 편리하게 선택하도록 했다”며 “카페24(www.cafe24.com) 접속통계 서비스를 분석해보면 가격대별 카테고리를 통해 구입하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말했다.

자체 제작 시스템으로 유통 과정의 거품을 없애고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는 것도 강점이다.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주기적으로 금 함유량을 분석하고 품질보증서를 동봉하는가 하면 제품 제작이 완료되면 사진을 찍어 발송 전 고객 확인 과정을 거친다.



커플링을 준비하는 남심(男心)을 공략하라!
24시간 고객센터를 열어두는 점도 눈에 띈다. 고객 상담일지를 따로 기록할 정도로 철저한 고객 관리와 ‘고객이 원하는 것은 다 들어준다’는 고객 최우선 서비스 덕에 게시판에는 칭찬 사연이 많다. 모든 제품에 고급 케이스 포장과 이니셜을 무료로 새겨주는 것도 호응이 좋다.

커플이야에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 등을 대비한 이색적인 이벤트를 기획해 신규 회원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매해 꾸준한 성장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정직한 중량으로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커플링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 중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