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열흘 앞두고 컨디션 관리는 어떻게..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10.29 20:33
글자크기
11월 8일, 수학능력시험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그 동안 공부했던 내용을 정리하고 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위해 건강관리와 신체리듬 조절이 필요한 시점이다.

건강 관리를 위해서는 집중력이 강화되고 체력을 보충할 수 있는 음식을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외식업계에서는 수험생들 컨디션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통해 수험생 건강 지키기에 나섰다.



지엔푸드 굽네치킨 사업부 진하영 상무는 “수능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만큼 음식을 통한 건강관리와 체력 보충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라며 “외식업계의 다양한 영양 간식을 통해 모든 수험생들이 시험 당일 최상의 컨디션으로 최고의 결과를 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 수험생 영양간식 치킨은 칼로리 빼고 영양 담아, 굽네치킨
늦게까지 공부하는 수험생들의 간식으로 기름에 튀겨낸 치킨은 자칫 소화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www.goobne.co.kr)은 전 메뉴를 오븐에서 구워 조리하는 동안 불필요한 지방이나 수분이 쏙 빠진다.

즉, 칼로리는 기존 튀겨낸 치킨보다 약 20%가량 적으면서도 치킨 고유의 맛과 향은 그대로 살아 있어 간식이나 야식으로 즐기기에도 부담이 적다.

특히 닭고기에 함유된 단백질은 풍부한 필수 아미노산으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극도의 긴장과 스트레스 상태인 수험생들의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굽네치킨 관계자는 “오븐에 잘 구워진 치킨은 튀긴 치킨에 비해 칼로리가 적고 영양은 그대로 살아 있어 수험생들의 영양 간식으로 손색이 없다”고 전했다.

◇ 바쁜 수험생을 위한 건강식 한 잔, 빚은
아침을 거르고 등교 하거나 오후 시간 든든한 간식을 즐기고 싶다면 소화에 좋은 죽은 어떨까.

떡 카페 프랜차이즈 빚은(www.bizeun.co.kr)에서 최근 출시한 ‘마시는 죽’은 테이크아웃잔에 담겨 커피처럼 간편하게 마실 수 있게 만든 죽이다.

스푼을 사용해 떠 먹어야 하는 불편함이 없어 사람들이 많이 있는 곳에서도 손쉽게 식사를 할 수 있으며 먹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바쁜 시간에 쫓기는 수험생들에게 좋다.

이 제품은 고구마현미죽과 검은콩흑미죽 2종으로 특히 ‘고구마현미죽’의 고구마에 함유된 비타민A는 눈의 피로와 출혈을 없애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특히 책을 오랫동안 보는 수험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 빵 한 조각에도 과일 비타민 듬뿍 담아, 뚜레쥬르
학생들이 간편하게 즐겨찾는 간식이 바로 빵 종류다. 하지만 같은 빵이라도 어떤 영양을 담고 있느냐에 따라 영양 간식이 될 수 있다.

최근 뚜레쥬르(www.tlj.co.kr)에서 출시한 ‘사각! 예산사과 애플 스퀘어’는 네모난 빵 속에 예산 사과와 부드러운 슈크림을 넣어 촉촉함과 상큼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특히 사과 조각이 그대로 들어있어 씹는 맛이 일품이다.

사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소화기능에 탁월하다. 또 사과속의 유기산을 섭취하면 면역력이 증진되므로 일교차가 큰 날씨에 수험생들의 감기 예방 기능까지 한다.

◇ 홍삼으로 시험 전 체력보충! 탐앤탐스
수험생들에겐 음료 한 잔도 에너지와 효능을 따져가며 마실 필요가 있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www.tomntoms.com)가 최근 출시한 홍삼라떼, 홍삼카페라떼는 농협 한삼인이 생산한 100% 국내산 6년근 프리미엄 홍삼분말을 이용해 홍삼 영양성분을 한 잔에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에프스레소가 첨가되지 않은 ‘홍삼라떼’는 홍삼 고유의 깊고 알싸한 향을 느낄 수 있으며 따뜻하게 혹은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두 가지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

홍삼에는 신체에 유효한 사포닌 성분의 함량이 높아 면역 기능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체질 개선 및 소화 흡수 향상에도 좋아 예민하고 면역력이 약해진 수험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