숟가락 피자, 1인용피자, 사과피자까지 이색 입맛 마케팅 눈길!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10.29 18:33
글자크기
어느덧 쌀쌀해진 11월 가을 날씨에 식욕이 새록 새록 돋아나고 있다.

식유통 업계도 계절의 변화에 발맞추어 주요 고객인 여성들을 사로잡을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국민 배달 요리가 된 ‘피자’의 변신이 새롭다.

◇ 핸드쿡다이닝바 ‘와라와라’ 탄수화물 함량 낮춘 떠먹는 피자 출시!
㈜에프앤디파트너(www.wara-wara.co.kr)의 프랜차이즈 다이닝 바 ‘와라와라’는 가을 신메뉴로 맥주 안주를 찾는 여성 고객들을 사로잡을 숟가락 피자를 출시했다.



숟가락 피자, 1인용피자, 사과피자까지 이색 입맛 마케팅 눈길!


기존 피자와 달리, 피자 도우 대신 으깬 감자 위에 타코소스와 치즈를 풍성하게 올린 후 웨지 감자와 베이컨 등으로 맛을 낸 숟가락 피자는 숟가락으로 떠먹는 독특한 컨셉을 내세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여성 고객이 많은 강남 지역을 필두로 여성 직장인들의 맥주안주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 피자가 도우가 너무 두꺼워 칼로리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던 반면, 숟가락 피자는 탄수화물 함량을 최대한 줄여 맥주 안주로 적합하게 재탄생 됐다.



와롸와라 관계자는 “신메뉴 출시 1개월 만에 가을 시즌 와라와라 매장 내 안주 판매 순위 1위에 오를 만큼 숟가락 피자의 반향이 크다. 앞으로도 20대 여성 고객을 위한 메뉴 매뉴얼로 승부하겠다.”라고 전했다.

◇ 미스터피자, 제철과일 사과로 맛낸 ‘애플바베치킨’ 피자로 인기몰이!
MPK그룹의 피자업게 베스트브랜드 미스터피자(www.mrpizza.co.kr)는 가을신메뉴 ‘애플바베치킨’을 내놨다.

제철 과일 사과를 활용한 미스터피자의 신메뉴는 달콤한 사과와 담백한 바비큐치킨이 조화되어 여성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다.


시나몬 향이 가득한 애플바베치킨 피자와 함께 홈샐러드, 4종의 치킨을 모은 베스트치킨플래터와 음료 세트는 제품구성에 따라 최대 24%할인까지 할인 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알뜰한 여성 고객들의 단골 메뉴로 자리잡았다.

◇ 피자 한판이 부담스러운 그녀들에게! 피자헛, ‘미니피자’로 인기!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한국 피자헛(www.pizzahut.co.kr)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베스트셀러 메뉴인 ‘리치골드’와 ‘치즈크러스트’피자를 한 사람이 한판씩 먹기에 적당한 사이즈로 제공하는 1인용 피자를 통해 런치 매출에 큰 반향을 얻고 있다.



부담 없는 크기와 실속 있는 가격으로 합리적인 여성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미니피자는 혼자서 먹기 부담스러웠던 피자 크기의 단점을 보완한 것과 동시에, 배달 서비스 및 페이스북 1+1 쿠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다양한 피자 메뉴가 출시되는 것에 대해 프랜차이즈 업체 관계자는 “전국민 대표 간식이 된 피자는 토핑의 종류에 따라 메뉴 베리에이션을 쉽게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앞으로도 식유통 업계에서 피자 메뉴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는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