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만족 높인다.. 매장지키기 10계명 선포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10.16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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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큰 목소리로 인사,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기…”
다이소, 매장품격 높이는 ‘매장지키기 10계명이다.

스마트 생활용품 숍 다이소(회장 박정부, www.daiso.co.kr)가 올 가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매장지키기 10계명’을 발표했다.

고객서비스 만족 높인다.. 매장지키기 10계명 선포


‘매장지키기 10계명’은 고객대응, 품질향상, 매장관리 등 총 3가지 항목으로 이뤄진다. 고객대응 항목은 ▲항상 큰 목소리로 인사하기, ▲계산대 기본 지키기, ▲깨끗한 복장 갖추기,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실천하기이며, 품질향상 항목은 ▲불량 판매 안 하기, ▲상품 파손 안내기 ▲로스 줄이기 ▲비품 잘 챙기기, 매장관리 항목은 ▲ 정리·정돈·청결 잘하기, ▲판매를 위한 진열 잘하기 등으로 구성된다.



다이소는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매장지키기 10계명’을 발표했으며, 10월 1일부터 전국 다이소 매장 820여 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에 앞서 다이소는 고객과의 소통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지난 3월, 20~50대 학생 및 주부고객 15명으로 구성된 제 1기 프로슈머 패널을 발족했다.



프로슈머(Prosumer)는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소비자가 소비는 물론 제품개발과 유통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생산적 소비자’ 개념이다.

다이소 안웅걸 이사는 “다이소는 지속적인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프로슈머 패널 운영과 매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및 제품의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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