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진짜 중요한 목표 헤아리라", 文 입당권유 거절

뉴스1 제공 2012.10.14 16:10
글자크기
(서울=뉴스1) 이준규 기자 =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가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선거사무실 기자실에서 경제민주화와 재벌개혁 정책에 대해 발표를 하기 위해 입장하고 있다.안 후보는 경제민주화의 핵심가치로 국민 생활의 균등한 향상 도모와 경제에 관한 국가의 규제와 조정을 보장하는 헌법적 가치 (헌법119조), 민주주의는 구성원들 간의 조화를 이룰 때만 장기적으로 존립이 가능하다는 공동체적 가치, 국민의 손으로 선출된 권력이 아닌 경제 권력을 국민의 품으로 되돌리기 위한 기득권체제의 청산을 제시 하였다. 2012.10.14/뉴스1  News1 송원영 기자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가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선거사무실 기자실에서 경제민주화와 재벌개혁 정책에 대해 발표를 하기 위해 입장하고 있다.안 후보는 경제민주화의 핵심가치로 국민 생활의 균등한 향상 도모와 경제에 관한 국가의 규제와 조정을 보장하는 헌법적 가치 (헌법119조), 민주주의는 구성원들 간의 조화를 이룰 때만 장기적으로 존립이 가능하다는 공동체적 가치, 국민의 손으로 선출된 권력이 아닌 경제 권력을 국민의 품으로 되돌리기 위한 기득권체제의 청산을 제시 하였다. 2012.10.14/뉴스1 News1 송원영 기자


안철수 무소속 대선 후보는 14일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의 민주당 입당 권유를 거절했다.

안 후보는 이날 서울시 종로구 공평동에 위치한 선거캠프에서 경제민주화 정책을 발표한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여러 번 말씀 드렸는데 진짜 중요한 목표가 무엇인지 잘 헤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권교체를 위해 중요한 것은 입당이 아니라 각자 현재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안 후보 측 유민영 대변인은 이에 앞서 브리핑을 통해 "국민이 원하는 변화가 중요하다"며 "지금까지 충분히 말씀드린 것처럼 각자 정권교체와 새로운 변화를 위해 집중하고 노력할 때"라고 말했다.

문 후보는 전날인 13일 대학언론인과의 타운홀 미팅에서 "안 후보와 내가 단일화를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안 후보가 민주당에 들어와 단일화하는 것"이라며 "선거운동과 정권교체 후의 개혁도 함께 이뤄야 하기 때문에 하나의 정당 속에 있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안 후보의 입당을 권유한 바 있다.



정치와 눈을 맞추다 - 눈TV

<저작권자 뉴스1 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1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