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성공브랜드 경험으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9.13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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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자주 소상공인진흥원(원장 이용두)과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회장 김용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2 제28회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가 9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사흘간 SETEC(지하철3호선 학여울역)에서 열린다. 이에 예비창업자 입장에서 관심을 가져볼만한 주요브랜드를 소개한다.[편집자주]

프랜차이즈 성공브랜드 경험으로..


메인브랜드 가맹사업 성공 후 후속 브랜드를 론칭한 사례가 눈에 띈다.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2브랜드를 내놓은 것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형을 따라서 나온 아우 브랜드가 많았다. 한 프랜차이즈 기업이 두 개 이상의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는 곳이 속속 눈에 띄었다.

세계맥주전문점 와바로 유명한 (주)인토외식산업은 셀프형 세계맥주 전문점 ‘맥주바켓’과 분식형 스파게티 전문점 ‘까르보네’ 두 개 브랜드를 들고 나왔다.



맥주바켓은 20~30대의 니즈에 맞춰 론칭된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에 세계맥주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대학가에서 셀프맥주 열풍을 불러일으킨 주역이기도 하다.

까르보네는 스파게티 전문점의 문턱을 낮췄다. 분식형 스파게티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주택가에서도 충분히 창업이 가능하다. 시중에서 1만~2만원 선인 스파게티를 4000~6000원대에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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