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창업은 이렇게..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8.28 15:33
글자크기
프랜차이즈화를 통한 사업방식이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방법으로 인식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프랜차이즈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그 중에는 오랜 기간 동안 축적된 성공노하우를 가지고 체계적으로 프랜차이즈사업을 시작하는 가맹본부들도 있는가 하면 아무런 성공적 노하우도 없고 직영점이나 모델샵을 통한 검증도 하지 않은 채 무작정 가맹점을 모집하는 가맹본부들도 있다.

심지어 프랜차이즈사업에 있어 매우 중요한 내용들을 담고 있는 가맹사업법 조차 모르는 가맹본부들도 많다. 이것은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분쟁과 갈등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에 대한 불신을 낳는 원인이 되고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창업은 이렇게..


프랜차이즈 산업연구원 장재남 원장은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창업'도서를 통해 가맹본부로써 꼭 필요한 내용들을 소개했다.

장 원장은 "이제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은 양적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의 전환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야 할 시기이다."라며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가맹본부와 가맹점사업자간의 신뢰구축을 위한 노력과 실천이 필요하다."고 소개했다.



도서를 통해 장 원장은 가맹본부와 가맹점사업자간의 우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관계야 말로 프랜차이즈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모두가 성공할 수 있는 근간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서 먼저 가맹본부는 가맹점사업자가 실패하지 않도록 프랜차이즈시스템의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가맹점의 성공적 운영과 매출증대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 및 지원 중심의 가맹본부 운영을 해야 한다.

또 가맹점사업자 또한 프랜차이즈시스템의 동일성과 일관성 유지는 물론이고 가맹본부의 교육과 지원에 적극적인 참여를 해야 한다는 것.


이외에도 예비창업자도 가맹점창업의 성공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는 기업가 정신이나 관련 경험과 지식습득 그리고 우수한 가맹본부를 선택을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창업'도서는 크게 프랜차이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가맹본부의 창업과 프랜차이즈시스템구축 그리고 가맹본부의 경영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총 1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적인 프랜차이즈에 대한 이해부분에 대해서는 기존의 이론들을 재정리하였고, 가맹본부의 창업과 가맹본부의 경영전략에 대해서는 저자가 지난 7년간 수행한 연구와 연구용역 및 컨설팅 결과물들을 토대로 새롭게 작성됐다.

도 서 명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창업
저 자 : 장재남
가 격 : 29,000원
출 간 일 : 2012년 8월 20일
판 형 : 크라운 판형
형 식 : 양장제본
페 이 지 : 510
I S B N : 978-89-6414-349-0
부가기호 : 13320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