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title?>
길거리 대표 먹거리 핫도그를 편의점에서 '빅도그'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8.25 10:33
미니스톱, 길거리 핫도그를 편의점화한 ‘빅도그’출시
미니스톱이 길거리의 장수 먹거리 아이템인 핫도그를 편의점 상품화하여 출시했다.
미니스톱이 이번에 출시하는 ‘빅도그’는 길거리 대표 먹거리인 핫도그를 편의점화한 상품으로 길거리 핫도그의 컨셉을 그대로 가져오면서도 질과 양 면에서는 기존 길거리 핫도그와 차별화를 시킨 상품이다.
가장 차별화된 부분은 핫도그의 핵심인 소시지 부분으로 일반 길거리 핫도그에 비해 그 크기와 중량을 대폭 늘려, 전체 중량 150g 가운데 소시지 중량이 85g 으로 반 이상을 차지하도록 만들었다.
또, 외피에 밀가루 외에 타피오카 전분을 섞어 일반 핫도그 보다 더 쫄깃한 식감을 내도록 했다. 전체 크기에 있어서도 두께 3㎝, 길이 14㎝로 일반 핫도그 보다 크게 만들어 한 개만 먹어도 충분히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미니스톱 점포에서 직접 후라잉 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단순히 렌지에 데워먹는 일반 편의점용 냉동 핫도그와 비교했을 때에도 훨씬 식감이 좋다. 판매 가격은 일반 길거리 핫도그와 같은 1,500원이다.
또 미니스톱은 테스트 판매 결과 젊은 학생 층 구매도 많았으나, 40대 중년 남성 고객들이 많았다며, 어렸을 적 핫도그를 먹었던 중년 남성들에게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향수 상품으로써의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니스톱은 향후 소시지 외에 다른 재료를 추가하여 다양한 핫도그 신상품을 선보이는 등, 핫도그를 미니스톱의 새로운 먹거리 카테고리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