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닭! 대한민국 브랜드(디자인)파워 대상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 수상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8.22 12:33
글자크기
'대대푸드원'과 '대대에프씨'는 지식경제부, 국가브랜드위원회, 디자인진흥원이 공동후원하는 [대한민국 브랜드(디자인)파워 대상]에서 프랜차이즈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최근 닭강정 아이템이 창업업계 새로운 트랜드로 부각되면서, 2012년 3월에 런칭한 '꿀닭'은 론칭 5개월만에 가맹계약 120여개점 개설했다.



꿀닭! 대한민국 브랜드(디자인)파워 대상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 수상


Take Out형태로 인력의 부담을 줄이고 주요상권이 아닌 골목길 창업으로 운영비까지 줄여, 창업자는 물론 소비자에게도 적정 소비가격을 만들어 내고 있다.

또 저렴한 실비창업을 통해 창업자와 소비자를 매료시키는 브랜드 이미지와 디자인은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전체적인 브랜드 컨셉을 설정하고, 디자인의 정체성을 수립해 일관된 마케팅을 진행한 덕분인지 유사업종 브랜드 소비자인지도 평가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곽환기 꿀닭 마케팅팀장은 “소자본 창업이라고 해서 론칭 준비 단계가 쉽고, 브랜드 자체가 저렴해 보인다면 그건 가장 큰 죄악이라고 생각했다."라며 "마케팅 담당자가 비용대비 효과를 보듯이 적은 금액으로 큰효과를 볼수 있도록 디자인 퀄리티를 높혔다."고 말했다.

한편, 9월12일부터 14일까지 SETEC에서 진행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도 참가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