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대통령 '이명뱅크'가 누구야? CNN 황당해

머니투데이 이슈팀 정유현 기자 2012.08.16 13:23
글자크기
미국CNN이 '8.15 독도 수영횡단' 소식을 전하며 이명박 대통령을 '이명뱅크'라고 잘못 표기하는 실수를 했다. 미국CNN이 '8.15 독도 수영횡단' 소식을 전하며 이명박 대통령을 '이명뱅크'라고 잘못 표기하는 실수를 했다.


미국의 CNN방송이 이명박 대통령을 '이명뱅크'라고 표기하는 실수를 했다.

CNN은 지난 14일 홈페이지를 통해 '일본과의 분쟁 지역에 헤엄쳐 들어간 한국 가수(South Korean singer swims into island dispute with Japan)'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가수 김장훈을 포함한 40여 명이 8·15 광복절을 기념해 독도 수영횡단을 한 소식을 보도했다.

CNN은 "몇 시간 뒤 한국의 유명 록 가수(김장훈)가 외교적 분쟁에 휩싸인 동해, 또는 일본해의 작은 바위섬으로 진입한다"며 소식을 전했다.



그러면서 "이 정치적인 행사는 이명박 대통령이 남한 대통령 중 최초로 독도를 방문한 지 며칠 뒤에 일어난 것"이라며 이명박 대통령을 언급했다.

이 과정에서 CNN은 이명박 대통령의 이름을 '이명박(Lee Myung-Bak)'이 아닌 '이명뱅크(Lee Myung-Bank)'라고 표기했다.



한편 CNN은 독도를 한국과 일본의 분쟁 지역이라고 소개하면서 "독도가 아시아에서 새로운 냉전을 야기하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