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연프로그램 IQS, 한국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상륙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8.16 11:33
글자크기
정부가 ‘담배와의 전쟁’을 선포한 원년인 올해, 지금까지 금연 결심이 번번히 실패한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전세계 50 여개 국가에 진출해 있는 세계적인 금연 프랜차이즈 네트워크인 I Quit Smoking (Quit Smoking International Ltd.,) 가 한국 시장에 진출해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 한다.

아일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I Quit Smoking (이하 IQS) 은 이탈리아의 의학박사인 Dr Alberto Felli 를 포함해, 아일랜드, 벨기에의 다국적 의료진들이 모여 개발한 금연프로그램으로 R.I.S.E. 라고 불리우고 있다.



글로벌 금연프로그램 IQS, 한국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상륙


R.I.S.E (Reflection Instrument Scanning Electro-pulse)는 귓볼에 미세 전류를 자극함으로써, 금연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최소 3~6개월의 프로그램으로 제공되는 R.I.S.E (Reflection Instrument Scanning Electro-pulse)는 전기자극을 통해 니코틴으로 인해 생긴 독성 물질들을 없애주고, 베타 엔돌핀을 생성시켜서 흡연 욕구를 급격히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R.I.S.E (Reflection Instrument Scanning Electro-pulse) 는 1회 치료 만으로도 약 75%가, 3회 이상 치료 시에는 95%가 금연에 성공할 정도로 탁월한 효과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미국, 유럽, 캐나다의 안전 인증 제도를 통과해, 안전하고, 부작용의 위험이 없다는 것도 강점.

현재 IQS 본사인 아일랜드 Quit Smoking International 은 미국, 유럽, 아프리카, 중남미 등 50여개국에서 프랜차이즈 네트웍이 형성되어 50만명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IQS Korea 는 Quit Smoking International 과 한국 사업 독점 판매권을 체결한 한국 Master Franchisor .

이번 계약체결로 아시아권역의 첫 마스터 프랜차이저가 된 IQS Korea 는 한국뿐만 아니라, IQS 의 중국과,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도 역할을 하게 될 계획이다.

현재, 역삼동 본사에 1호점을 오픈하고, 올연말까지 서울 주요 지역 및 경기도 지역으로 50여개 IQS 금연센터를 프랜차이즈 형태로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IQS 금연센터는 소자본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특히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공간 확보 및 인테리어 등 부대시설 외식 프랜차이즈와는 달리 10평정도의 사무실에 Quit Smoking International 의 R.I.S.E 치료 기기만 구입을 해서 불과 6-7천만 원 정도로 금연 클리닉을 오픈 할 수 있다.

IQS Korea 의 R.I.S.E 금연프로그램은 니코틴에 익숙해진 흡연자의 정신적인 면과, 신체적인 면을 함께 케어해줌으로써, 근본적인 금연 솔루션으로 자리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